[시선뉴스 이호] 집 먼지 진드기는 여름철에 급증하기 시작하여 가을철이 지나면 배설물과 사체를 발생시킨다. 이러한 진드기의 배설물과 사체는 집안의 미세먼지와 결합하여 각종 알레르기를 유발하고 있어 면역력이 약한 어린 아기들은 물론 어른들에게 까지도 심각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런 겨울철 진드기가 극성 할 때 청결하고 건강한 겨울철 이사를 하기 위해서는 집 먼지와 진드기를 제거하고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이사를 하는 과정에서는 집안의 구석구석에 있는 먼지들이 모두 일어나게 되기 때문에 더 많은 집 먼지와 진드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새로 이사를 가는 집까지 따라가게 됩니다. 집 먼지와 진드기는 소파, 침대 등 집안 곳곳에 서식하고 있기 때문에 철저히 환기 시키는 것은 기본입니다. 또한 전용 포장재를 사용하여 침구류와 의류, 패브릭(섬유) 소파가 오염되지 않도록 포장하고, 이사 후에는 침구청소기를 사용하여 진드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포장이사전문업체 이사의달인(www.1666-2423.com) 정태신 대표는“여름철에 기승을 부리던 진드기가 겨울철에는 죽어 이사를 할 때 묵은 먼지들과 함께 나와 호흡기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래서 겨울철 이사에는 더욱더 먼지와 항균 소독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런 현상에 대비하여 겨울철이사를 할 때에는 고객들은 마스크를 쓰고, 면역이 약한 아이나, 호흡기 질환이 있는 사람은 외부에 나가있거나, 피해 있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또, “진드기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피부에 직접 닿는 침구, 아이들 장난감, 의류 등은 항균비닐을 사용하여 포장을 하고, 침구 청소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집안 곳곳에 서식한 진드기를 제거하기 위한 작업으로 냉장고 및 싱크대를 스팀청소하고 피톤치드 처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고 조언했습니다.

겨울철, 이사를 앞둔 사람들은 포장이사의 비용만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입니다. 하지만 이왕 포장이사를 할 생각이라면 청결하고 깨끗한 이사를 위해 계절적 변화를 고려하여 진드기 케어나 항균 서비스가 있는지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