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 진행...정부, “일자리 3만개 이상 만들 것”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제9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원, 방송통신위원회 주최로 8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렸다. 문재인 대통령은 서면 축사에서 "정부는 차세대 보안 신기술 개발, 규제완화, 전문인력 양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제2차 정보보호산업 진흥계획'을 지난달 발표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2025년까지 국내 정보보호 시장을 20조원으로 확대하고 3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정보보호 유공자와 관계부처, 산학연 관계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기념식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단양군 마늘 직거래 행사 오는 17일부터 진행

충북 단양군은 단양마늘축제를 대체해 단양마늘(단양황토마늘) 직거래 행사를 열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17∼19일, 24∼26일 다누리센터 광장에서 83개 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행사장 소독, 방명록 작성, 발열 체크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할 예정이다. 군은 공영홈쇼핑과 전국 농협물류센터를 통해서도 마늘을 판매할 계획이다.

고양 행주산성 역사공원, 언택트 관광지 선정

[연합뉴스 제공]
[고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 고양시는 '행주산성 역사공원'이 한국관광공사와 7개 지역관광공사가 함께 선정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뽑혔다고 8일 밝혔다. 언택트 관광지 100선은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 개별 여행 및 가족단위 테마 관광지, 야외 관광지, 자체 입장객 수 제한을 통해 거리두기 여행을 실천하는 관광지 등의 기준을 통해 선정한다. 고양시 관계자는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행주산성 역사공원과 8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야간에도 개방되는 행주산성(야간관광 100선)을 함께 방문한다면 특별한 여름밤의 낭만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