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우리의 몸은 외부 환경의 수많은 세균으로 부터 노출되어 있다. 

생활 속 환경을 돌아보면 하루에도 수십 번 만지작거리는 스마트폰, 컴퓨터 자판, 베개, 그리고 가정집의70%가 실내공기 중 총 부유세균 및 총 부유곰팡이 평균 농도가 실내 권고 기준치를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가장 충격적인 것은 우리 아이가 매일 입고 다니는 교복이 오히려 변기의 82배에 해당하는 세균이 검출됐다는 실험 결과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러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기원전 7천여 년 고대 이집트 동굴벽화에 미이라를 만들 때 사용하였다는 기록과 16세기 프랑스 병사들이 전쟁 시 사용했으며,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저서 ‘동물지’에 피부 질환, 감염증 등의 치료에 적합하다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는 인류의 역사 속에서 항산화 소재로 널리 사용되어 온 물질이 있다. 바로 자연이 준 천연 항균 물질, 프로폴리스이다.

프로폴리스는 식물이 상처를 입을 경우 자신을 보호할 목적으로 분비한 수액을 꿀벌이 가지고 와서 자신의 침과 화분을 섞어 만드는 물질로 외부로부터 이물질과 병균침투를 억제하고 벌집을 “무균”상태로 만들어주는 천연항생제이다.

대부분의 프로폴리스는 알코올 성분이 첨가되거나, 왁스성분이 깨끗하게 정제되지 않아 불순물이 남거나, 특유의 향으로 섭취가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남녀노소 즐길 수 있도록 무알코올, 무왁스, 물에 잘 녹아 흡수가 빠른 수용성 프로폴리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NS홈쇼핑에서는 뉴질랜드에서 직수입한 35년 전통 에버그린 라이프사의 무알코올, 무왁스, 수용성 프로폴리스를 12월 28일 일요일 오전 06시 35분부터 NS홈쇼핑에서 최초로 출시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