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최지민, 유찬형 수습] 가끔 녹색창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에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이라는 키워드가 뜰 때, 혹시 나의 숨겨진 보험금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접속자가 몰리면서 제대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웠을 겁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는 이용 방법을 알아두었다가 이슈가 되지 않는 평소에 확인하면 수월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 알차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내보험 찾아줌이란,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간편 서비스입니다. 2017년 12월 출시 이후 약 240만 건, 금액으로는 총 3조원의 숨은 보험금이 지급되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내보험 찾아줌에서는 24개 생명보험사와 16개 손해보험사에 가입된 모든 보험계약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휴면보험금을 포함해 아직 찾아가지 않는 보험금 정보를 확인해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이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본인명의 휴대전화와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핀을 이용한 본인 인증만 거치면 쉽게 조회할 수 있는데요.

다소 이용이 어려운 부모님 혹은 기타 가족을 대신해, 일정 기간마다 옆에 모셔두고 조회를 한번 해드리는 것도 좋은 돈버는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때 만약 본인 인증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생명보험협회나 손해보험협회에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의 좋은 점 또 한 가지. 이 곳에서 콜백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내보험 찾아줌에서 숨은 보험금 조회를 한 후 ‘보험사 전화 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3일 내외로 상담사가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보험에 가입해 둔지 너무 오래 되어서 나의 연락처가 바뀐 경우라도 문제없습니다.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의 ‘연락처 한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험계약 도는 숨은 보험금이 있는 금융 회사에 본인의 최신 연락처를 전달해 안내을 손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연락처 한 번에 서비스는 내보험 찾아줌에서 보험가입내역 및 숨은보험금을 조회한 후 ‘연락처 변경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각 보험사 DB로 자동 반영됩니다.

여기서 꼼꼼한 분 이라면 이 걱정 하시죠. 혹시 내가 저장해둔 번호가 광고에 이용되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인데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존에 보험회사에 마케팅 연락 관련 동의를 하지 않았다면, 내보험 찾아줌에 저장해 둔 번호를 이용해 마케팅 전화를 하지 않습니다.

보험 여러 개 계약해 놓고 정작 계약 내용 관리가 안 돼서 신경 안 쓰고 있는 분들 많으시죠. 그 중엔 분명 만기된 보험도 많을 것입니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평소 적절히 사용해서 알뜰한 보험 계약 관리 해보세요. 책장에 꽂아 둔 지폐를 발견했을 때만큼 쏠쏠한 경제적 재미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