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멕시코 남부 태평양 해안지역에서 현지 시각으로 23일 오전 10시 29분쯤 규모 7.4의 강진이 발생했다. 강진으로 최소 2명이 숨졌고 수도 멕시코시티에 거주하는 교민 1명도 대피 과정에서 다리가 부러지는 부상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1. 300차례의 여진

[사진/Flickr]
[사진/Flickr]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진앙의 위치는 오악사카주 크루세시타에서 남서쪽으로 38.3㎞ 떨어진 지점이며 진원의 깊이는 26.3㎞다.  USGS는 당초 지진 규모를 7.7로 발표했다가 7.4로 수정했고 멕시코 지진당국은 규모 7.5로 발표했으며 멕시코 당국은 이후 300여 차례의 여진이 이어졌다고 전했다. 이어진 여진은 인근 과테말라에서도 진동이 감지됐다.

2. 한국 교민 1명 부상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제공]

이번 지진으로 현재까지 최소 2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오악사카 주정부는 건물 붕괴로 남성 1명과 여성 1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700㎞ 떨어진 멕시코시티에도 강한 진동이 나타나면서 한국 교민 1명이 대피 중 부상을 당했다. 교민은 급히 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앞두고 있으며, 생명엔 지장이 없다고 대사관은 전했다.

3. 수많은 시민의 대피

[사진/멕시코시티=연합뉴스]

멕시코시티에서는 강한 진동으로 수많은 시민이 일제히 대피하기도 했다. 지진 경보가 울리면서 건물 내에 있던 사람들과 인근 공사장 인부 등이 일제히 도로로 쏟아져 나왔고 도로에 차량 통행도 멈췄다. 건물 밖으로 나온 시민들은 여진 공포 등으로 지진 발생 후 1시간이 넘도록 건물에 들어가지 못한 채 거리에서 기다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