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질병’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병을 앓고 있는 아이가 죽는 꿈
병을 앓고 있는 아이가 죽는 꿈을 꾸었다면, 꿈 속 아이의 죽음이 가까워 졌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다.

2. 말이 병들거나 쓰러지는 꿈
말이 병들거나 쓰러지는 꿈을 꾼다면 돌연한 사고나 말썽 그리고 불행한 사태가 발생되어 손실이나 장애를 치를 수 있음을 암시한다.

3. 병든 이를 치료하는 꿈
병든 이를 치료하는 꿈은 변화가 생길 수 있음을 나타낸다. 타인과 재물이나 이권 등을 나누거나 직장이나 사업 등과 연관해서 변동이 생길 수 있음을 알린다.

4. 의사가 약을 줘서 먹는 꿈
의사가 약을 줘서 먹는 꿈은 어떤 기관에서 임무를 부여 받거나 업무처리에 시정을 요구하는 지시를 받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5. 약병을 많이 얻은 꿈
약병을 많이 얻는 꿈을 꾸었다면 음식을 배가 부르게 실컷 먹을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나타낸다.

6. 병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죽은 사람이 나타나는 꿈
만약 병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죽은 사람이 반갑게 나타나서 맞이하는 꿈을 꾸게 된다면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예시하며 병이 더 악화되거나 희생이 어려울 징조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질병’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