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탁]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6월 4일)의 전국 사건 사고 소식이다.

- 전국 각지에 발생한 사건 사고 소식

1. 1천t 부선 거가대교와 충돌... 거가대교 일부 파손 – 경남 거제시

[창원해양경찰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해양경찰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4일 해경은 오전 2시 41분께 경남 거제시 장목면 를 지나던 1천147t급 부선(艀船) A 호가 거가대교 교각과 충돌해 거가대교 중간 8번 교각 하단부 일부와 A 호 오른쪽 앞부분이 파손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고는 지난 3일 오후 5시께 사천에서 출발한 A 호가 예인선 B 호와 함께 경남 고성의 한 조선소로 향하던 중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경은 동력 장비가 없는 부선인 A 호를 B 호가 예인해 이동하면서 방향 변경을 시도하다가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한편 A, B 호에 탑승했던 승선원 4명은 무사해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2. 2층 주택 축대 무너져 주민 대피... 추가 붕괴 가능성은 없어 – 서울특별시

[사진 = 연합뉴스 자료사진, 정연주 제작]
[사진 = 연합뉴스 자료사진, 정연주 제작]

3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오후 10시께 서울 동작구 사당동의 2층짜리 주택 축대벽 중 폭 5m·높이 1.5m가량이 무너지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해당 주택 거주자와 인근 2개 빌라 주민들이 잠시 밖으로 대피했으며,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동작구청 관계자는 "무너진 부분에 지지대를 설치하는 등 임시조치를 완료했다"며 "안전재난담당관 확인 결과 추가 붕괴 가능성은 없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또 구청 측은 "오늘 중으로 사고가 발생한 주택을 포함해 인접 건물 전반에 대한 안전 점검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늘은 전국 각지 사건사고를 알아보았다. 다양한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사건사고가 줄어들어 모두가 안전한 전국 팔도가 되기를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