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이 탈북민들의 대북 전단 살포에 강력 반발하며 남측이 이를 방치하면 남북 군사합의 파기까지 각오해야 한다는 내용의 경고를 담은 담화를 발표했다고 노동신문과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김 제1부부장은 이날 발표한 '스스로 화를 청하지 말라'라는 제목의 담화에서  "군사분계선 일대에서 삐라 살포 등 모든 적대행위를 금지하기로 한 판문점 선언과 군사합의서 조항을 모른다고 할 수 없을 것"이라며 "6·15(남북공동선언) 20돌을 맞는 마당에 이런 행위가 '개인의 자유', '표현의 자유'로 방치된다면 남조선은 머지않아 최악의 국면까지 내다봐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 [사진 = 연합뉴스 자료사진]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 [사진 = 연합뉴스 자료사진]

또 김 제1부부장은 "남조선 당국이 응분의 조처를 세우지 못한다면 금강산 관광 폐지에 이어 개성공업지구의 완전 철거가 될지, 북남(남북) 공동연락사무소 폐쇄가 될지, 있으나 마나 한 북남 군사합의 파기가 될지 단단히 각오는 해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제1부부장은 전단을 살포한 탈북자들을 향해 원색적 비난을 가하며 "똥개들은 똥개들이고 그것들이 기어다니며 몹쓸 짓만 하니 이제는 그 주인에게 책임을 물어야 할 때"라며 "나는 원래 못된짓을 하는 놈보다 그것을 못 본척 하거나 부추기는 놈이 더 밉더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광대놀음을 저지할 법이라도 만들고 애초부터 불미스러운 일이 벌어지지 못하도록 잡도리를 단단히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김 제1부부장의 담화에서는 지난달 31일 이뤄진 탈북민 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의 대북전단 살포를 구체적으로 지목하기도 했다. 이날 살포된 전단에는 대북 전단에는 '7기4차 당중앙군사위에서 새 전략 핵무기로 충격적 행동 하겠다는 위선자 김정은'이라는 문구등이 적혀 있었다. 이날 날린 대북전단은 50만장이었으며 이 외에도 소책자 50권, 1달러 지폐 2000장, 메모리카드 1000개를 같이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