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음향기기 업체 비트캡슐이 스폰서 모델인 김상훈 선수를 필두로 3X3 실업팀 농구단을 창단 소식을 알렸다.

블루투스 음향기기 업체 비트캡슐은 지난 2월 김상훈 선수와 공식 스폰서 계약을 맺었다. 김상훈 선수는 2018년 수원시장기 클럽최강전 우승 (아울스), 2019년 KXO 3x3 홍천투어 리그부 우승(한울건설&쿠앤HOOPS), 2020 KBA 3x3 농구대회 준우승, FIBA 세계선수권대회 한국 대표 등, 3x3 농구와 관련하여 화려한 수상과 경력을 가지고 있다.

눈여겨봐야 할 점은 비선출 중심으로 구성된 팀은 이례적인 사건이라는 점이다. 비선출 중심으로 3X3 농구를 나간다는 게 사실상 가능하지 않다. 비선출 출신이 선출 출신의 벽을 뚫는 것은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쉽지 않은 도전 과제다. 하지만 이번 비트캡슐팀은 전원 비선출 구성을 통하여 그 벽을 넘어서겠다는 전언이다.

특히 김상훈 선수는 선출과 맞붙어도 피지컬 면에서 부족하지 않으며, 팀 리더로서 빠른 판단력과 경기주도력을 보여주며 경기를 지배해 나가는 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하여 김상훈 선수는 자신과 함께할 비선출 팀원들을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김상훈 선수 "쟁쟁한 선출팀들 사이에서 비선출의 편견을 깨고 당당하게 우승하는 영광을 맛볼 열정을 가진 팀원이라면 환영한다”고 큰 포부를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김상훈 선수의 인스타그램을 참조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