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후5시9분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확진자 방문 다중이용시설 정보’ 확인하라는 안전 안내 문자를 발송했다.

이날 중대본은 “확진자 방문 다중이용시설 정보를 확인하고, 해당시간대 방문하신 분은 증상이 없어도 검사를 받아주세요”라는 내용의 안전 안내 문자를 보냈다.

중대본이 보낸 문자의 링크를 타고 클릭하면 오후 5시55분 기준으로 모바일에서는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

일부 이용자가 안전재난문자 URL 클릭했을 때의 화면 캡쳐

하지만 웹을 통해 해당 URL로 접속하면 질병관리본부 공식 포스트의 “기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자 방문 다중 이용 시설공개(5월25일 10시)”라는 안내 글을 볼 수 있다.

이 페이지에서 질병관리본부는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가 계속되고 있습니다.”라며 “'확진자 방문 다중이용시설' 정보를 확인한 후 해당 지역, 장소, 시간대에 방문하신 분들께서는 증상유무와 관계없이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길 바랍니다.”라고 호소했다.

질병관리본부가 공개한 확진자 방문 다중이용시설은 서울 서초구의 ‘악바리2호점’, 서울 성동구의 ‘일루오리’, 서울 양천구의 ‘원어성경연구회’, 대구 달서구의 ‘공기반소리반 노래방’, 대구 중구의 ‘통통코인노래방’, 대구 중구의 ‘아수라발발타(보드카페)’, 대구 중구의 ‘골방(만화카페)’, 대구 중구의 ‘락휴코인노래연습장 동성로 2호점’, 경기도 고양시의 ‘피에스타9’, 경기 부천시의 ‘라온파티 하우스’, 경기 부천시의 ‘메리트나이트클럽’, 경기 부천시의 ‘바오밥’, 경기 부천시의 ‘준코노래타운 부천상동점’, 경기도 안양시의 ‘자쿠와’, 경기 용인시의 ‘뮤직홈 오케스트라’, 경북 구미시의 ‘새마을중앙시장 91번 간이판매대’, 경북 구미시의 ‘새마을중앙시장 42번 간이판매대’, 경기 부천시의 ‘대양 온천랜드’ 등이다.

“본 목록은 발생 상황 정보를 신속·투명히 알리기 위해 공개하며, 추가 역학조사 결과 등에 따라 수정 및 보완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