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추격 범인검거 시민 표창 및 모터보트 고장 2명 구조 [팔도소식/사건사고]
차량 추격 범인검거 시민 표창 및 모터보트 고장 2명 구조 [팔도소식/사건사고]
  • 보도본부 | 홍탁 PD
  • 승인 2020.05.2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홍 탁]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5월 22일)의 전국 사건 사고 소식이다.

- 전국 각지에 발생한 사건 사고 소식

1. 택시타고 도주하는 범인 붙잡은 시민, ‘우리 동네 시민경찰’ 임명 – 충북 충주시

[충주경찰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2일 충북 충주경찰서는 절도범 검거에 기여한 정미선(49)씨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우리 동네 시민경찰'로 임명했다.

지난달 24일 연수동에서 범인 이모(43·여)씨는 스크린골프장에서 업주인 A씨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현금 60만원 등이 든 가방을 훔쳐 달아났다. 이에 절도 피해자 A(57·여)씨가 "도둑이야" 소리를 지르며 쫒아갔고, 이를 본 정씨가 A씨를 자신의 차에 태웠다.

택시를 타고 도주하는 범인을, 정씨와 A씨는 함께 추격하다 택시가 멈춰서자 내리도록 해 붙잡았다.

경찰 조사 결과 이씨는 절도 전과 6범에 5건의 수배가 내려진 상태였다.

정재일 충주경찰서장은 "정씨의 용감하고 현명한 대체로 범인을 검거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2. 어초에 부딪쳐 추진기 파손... 해경, 2명 구조 – 인천광역시

[인천해양경찰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2일 해경은 오전 8시께 인천시 중구 팔미도 남서쪽 4.2㎞ 해상에서 모터보트 고장으로 고립된 2명을 경비정을 투입해 구조했다.

구조된 이들이 타고있던 모터보트는 1t급으로, 해경은 모터보트의 추진기가 어초에 부딪힌 뒤 파손돼 멈춘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해경은 민간 해양구조선의 도움을 받아 모터보트를 인근 영흥도 진두항으로 예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은 전국 각지 사건사고를 알아보았다. 다양한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사건사고가 줄어들어 모두가 안전한 전국 팔도가 되기를 바라본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 이 영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