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대전시, 재난지원금 기부행사 개최

[연합뉴스 제공]
[대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시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허태정 시장과 시 산하기관장, 지역 경제·사회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지원금 기부행사를 열었다. 행사 후 자치분권국 정해교 국장과 과장 5명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모아 지역 전통시장에서 쌀과 고기, 라면 등 1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사 동구 산내동에 있는 청소년 보호시설에 전달했다. 시는 본청 실·국,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경제단체, 시민사회단체별로 오는 29일까지 지역 생산·판매 상품을 구매해 복지시설 등에 기부하기로 했다.

한전, 섬 지역 발전기 설비 개발

한국전력 전력연구원은 20일 인천 연평도에서 1MW급 미세먼지·질소산화물 동시처리 촉매필터 설비를 개발하고 준공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 설비는 섬 지역 디젤 발전소에서 배출하는 미세먼지와 질소산화물을 동시에 제거할 수 있다. 한전은 기존 촉매필터 시스템을 활용해 이 설비를 개발했으며 최초로 연평도 내연발전소 5호기에 설치를 완료하고 올 연말까지 실증을 마무리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부산시, 3월 중 가계 기업 대출 증가 폭 확대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한국은행 부산본부가 20일 내놓은 금융기관 여·수신 동향 자료를 보면 부산지역 3월 중 가계대출은 전달보다 4천243억원 늘어났다. 2월 증가액 138억을 크게 넘어서면서 3월 기준 가계대출 잔액은 66조3천670억원을 기록했다. 3월 중 기업 대출도 전달보다 1조1천237억원 늘어나면서 잔액은 82조7천541억원으로 집계됐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