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이 무서운 흥행 질주 중이다.

돈을 벌기 위해 죄책감 없이 범죄의 길을 선택한 고등학생들이 그로 인해 돌이킬 수 없이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과정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은 지난달 29일 공개된 후, 입소문을 타고 ‘한국의 TOP 10 콘텐츠’ 1위와 2위를 오가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그 인기엔 사회의 현실을 꼬집는 날카롭고 파격적인 주제도 있지만, 수백대의 오디션을 뚫고 발탁된 신예들의 탄탄한 연기력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그중 주인공 ‘규리’ 역의 ‘박주현’은 갓 데뷔한 신인임에도 폭발적인 연기력으로 극을 이끌어 ‘괴물 신인’이란 별명이 붙었다.

박주현이 맡은 ‘규리’는 돈 많은 부모, 명석한 머리, 친구들의 선망, 선생님들의 총애까지 모든 걸 갖췄지만 완벽함을 강요하는 부모에게 반항하고 싶은 마음에 죄책감 없이 지수의 사업에 손을 대려 하는 ‘행복’ 빼곤 다 가진 위험한 동업자이다. 

앞서 “쉽게 정의 내릴 수 없었던 인물이었다”며 인터뷰를 통해 ‘규리’를 연기한 소감을 밝힌 박주현은 “감독님과, 작가님과 끊임없이 대화하고 사회문제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그간의 노력을 전하기도 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잠도 못 자며 고민했다던 그의 노력은 극 중에서 여실히 드러났다. 모범생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그 속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는 ‘규리’를 박주현은 섬세한 눈빛으로 그려냈고, 실제 고등학생들의 은어, 말투, 몸짓까지 완벽한 ‘배규리’로 분했다.

첫 주연작 임에도 탄탄하고, 디테일한 연기력으로 ‘인간수업’ 인기 견인에 힘을 보태고 있는 박주현. 시청자들에게 ‘박주현’의 존재를 각인 시켜 앞으로 선보일 다채로운 매력에 대중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배우 박주현이 출연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은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