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가 7일 유튜버로 활동 중인 수의과학대 학생 A씨가 동물을 학대했다고 보도한 가운데 A씨로 지목된 유튜버 '갑수목장'이 동물학대 의혹 보도에 대해 해명했다.

채널A는 동료 수의대생들의 말을 빌려 “고양이들을 굶기면 애교가 많아진다면서 촬영에 도움이 된다”, 또 “새끼 리트리버도 굉장히 큰 편인데 누가 봐도 (좁은) 철창 안에 가둬두고. 위생이 정말 안 좋았다”등 A씨가 동물을 굶기고 학대했다고 보도했다.

[사진 = '갑수목장' 유튜브 페이지]
[사진 = '갑수목장' 유튜브 페이지]

채널A는 수의대생인 유튜버 ‘갑수목장’의 영상을 모자이크 해 내보냈다. 그는 이미 여러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버려진 고양이를 구조하고 치료해주는 등의 모습을 보인 바 있다. 이에 누리꾼들이 ‘갑수목장’ 유튜브 영상 밑에 ‘해명하라’는 댓글을 남겼다.

유튜버 ‘갑수목장’은 8일 “고양이들이 펫샵에서 왔다는 것은 사실”이라며 “구독자님들을 속인 점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갑수목장은 “길냥이(길고양이)를 찍어 올리면서 관심을 받게 되었고, 그 관심으로 더 큰 채널을 바라게 됐다. 그러면서 채널을 성장시키고자 거짓된 영상을 찍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사과했다.

그러나 동물 학대 논란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부인했다. 갑수목장은 "고양이들을 학대한 건 진실이 아니다. 절대로 고양이들을 학대하거나 굶긴 적 없다. 학교 수업도 도망나오면서 아이들 밥을 챙겨줬다. 우유를 주기 위해 새벽 3, 4시에 일어나기도 했다. 나는 절대 동물을 학대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경황이 많이 없지만, 차분히 정리해서 영상으로 설명하갰다"며 "해명이라고 말하기에는 보도 자체가 악의적인 편집이지만 그동안의 나를 믿어 준 분들은 너무 놀라지 말고 기다려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사기 등 고발 건과 관련해서는 “법정에서 저의 결백을 증명하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