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김정은 건강 이상설 뉴스에 현빈 사진이 등장했다. CNN인도네시아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을 보도하면서 앵커 배경 화면에 김 위원장과 배우 현빈 사진을 같이 넣었다가 사과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1. 김정은 뉴스에 등장한 현빈

[사진/]
[사진/트위터 @handyani1202]

23일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CNN인도네시아는 현지 시각으로 지난 21일 김정은 위원장이 심혈관 질환 수술 후 위독하다는 추측이 나온다는 뉴스를 보도하면서 앵커 배경 화면으로 현빈이 북한 군복을 입은 사진을 썼다. 현빈은 최근 손예진과 함께 주연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 장교 리정혁으로 활약했으며 한류 인기에 더불어 인도네시아에서도 <사랑의 불시착>이 인기를 끌었다.

2. 방송 이후 CNN인도네시아의 사과

[사진/트위터 @handyani1202]
[사진/트위터 @handyani1202]

뉴스가 방송되고 난 이후 인도네시아 네티즌들은 해당 화면을 퍼트리면서 "리정혁 대위가 왜 거기서 나오느냐?"며 즐거운 반응을 보였다. CNN인도네시아는 이후 자신들의 실수를 확인하고 뉴스 시간을 할애해 사과 보도했다. CNN인도네시아는 "해당 뉴스는 김정은 위원장에 관한 이슈로, 한국 드라마 속 리정혁 대위 캐릭터와는 무관하다"며 "고의가 아니었으며 실수에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3. 현지 매체들의 반응

[사진/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방송화면 캡처]
[사진/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방송화면 캡처]

현지 매체들은 <사랑의 불시착> 관련 내용을 소개하기도 했다. 마지막 회 시청률이 21.683%(유료 플랫폼)로 역대 tvN 드라마 중 시청률 1위를 기록했고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고 상세히 소개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