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운전면허 토요특별시험 5월 중단...6월부터 방문시간대 전면 예약제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5월에도 전국 운전면허시험장의 토요특별시험을 중단한다고 22일 밝혔다. 6월부터는 전국 운전면허시험장의 토요특별시험을 방문시간대 전면 예약제로 운영한다. 공단 홈페이지의 안전운전 통합 민원 코너 내 운전면허발급에서 원하는 시험장과 시간을 선택해 예약한 뒤 방문하면 된다.

춘천시 농산물 꾸러미 사업 추진

강원 춘천시가 지역에서 생산한 우수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꾸러미 사업을 22일부터 추진한다. 농가는 안전하고 품질 좋은 먹거리를 생산하고, 춘천시는 판로와 포장재를 지원한다. 지역농산물 꾸러미는 대부분 무농약, 친환경, GAP 등 인증을 받은 지역 농산물로 구성되며 단가는 2만원이다. 춘천시는 우선 공무원과 관계기관 근무자를 대상으로 22일 시범 운영할 방침으로, 반응이 좋을 경우 일반 소비자로 확대할 예정이다.

문대통령, 40조 규모 3차 추경 추진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제 침체 대응 방안과 관련해 "40조원 규모로 위기 극복과 고용을 위한 기간산업안정기금을 긴급히 조성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일시적인 유동성 지원을 넘어 출자나 지급보증 등 가능한 지원 방식을 총동원하겠다"면서 "강력한 의지를 갖고 기간산업을 반드시 지켜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결정한 비상대책에 필요한 3차 추경과 입법도 신속히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