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안철수, 당 관계자들과 면담...이번 주말 활동 재개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4·15 총선 이후 대외활동을 자제하고 있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이르면 이번 주말 당 혁신위원회를 띄우고 활동을 재개할 계획이다. 안 대표는 휴식을 취하면서도 당을 추스르기 위해 당 관계자들과 수시로 면담한 것으로 전해졌다. 권은희 의원은 "당 조직을 제대로 정비하지 못한 상태에서 선거를 치렀다"며 "따라서 5월까지 중앙당과 시·도당을 정비하고 외연을 확장하기 위한 활동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 회사채 3천억원 발행 계획

2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다음 달 8일 회사채 3천억원을 발행할 계획이다. 만기는 3∼7년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기관 대상 수요예측은 오는 28일로 예정됐다. 이번 회사채 발행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 KB증권, NH투자증권이 맡았다. 현대차는 조달된 자금은 운영비로 쓸 계획이다. 청약이 흥행하면 발행 규모를 최대 6천억원까지 늘리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강릉서 지름 2m 규모 땅 꺼짐 발생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21일 오후 2시께 강릉시 송정동의 한 아파트 공사 현장 인근 도로에서 지름 2m 규모의 땅 꺼짐이 발생했다. 시는 땅 꺼짐이 발생한 곳을 모래로 메우는 응급 복구공사를 벌였다. 이곳에서 불과 3m쯤 떨어진 지점에서는 지난해 6월 7일에도 지름 4∼5m 크기의 땅 꺼짐이 발생했다. 이 사고로 승용차를 타고 가던 주민 1명이 경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