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구본영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오동나무’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오동나무 위에 봉황새가 앉아 있는 꿈

오동나무 위에 봉황새가 앉아 있는 꿈을 꾼다면 길몽이다. 영몽의 꿈으로 행운의 신이 찾아온다는 의미로 권력, 명예, 승진, 당선, 합격 등으로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생긴다.

2. 오동나무로 만든 거울을 구입하는 꿈

꿈의 내용처럼 실제로 살림살이나 물건을 구입하게 된다. 선물, 상장, 훈장, 임명장, 명예 등이 있다.

3. 오동나무의 새순이 푸르게 자라는 꿈

자식과 관련된 꿈이다. 슬하에 자손이 잘되고 입신출세한다. 발전, 발달, 희망, 소원성취 등을 의미하는 길조이다.

4. 오동나무를 심는 꿈

오동나무를 심는 것은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특히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새 식구를 맞이하게 된다. 창작, 입학, 투자, 교육, 양육 등이 있다.

5. 오동나무에 꽃이 피는 꿈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거나 희귀한 문예작품을 창작한다. 그리고 그 일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된다. 경사, 행운이 온다.

6. 오동나무 열매를 따는 꿈

열매를 딴다면 이는 수확을 한다는 의미다. 특히 사업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어서 부자가 된다. 재물, 구입, 소유 등을 하게 된다고 해석할 수 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오동나무’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