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아련] 덴마크가 한 달여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취했던 휴교 조치를 일부 해제했다.

1. 덴마크 정부, 절반 정도 지역에서 수업 재개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16일(현지시간) AFP, dpa 통신에 따르면 덴마크 정부는 전날 탁아소와 유치원, 초등학교를 다시 열었다.

그러나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에서는 개학 대상 학교의 35%만 문을 연 것을 비롯해 이 나라 지방자치단체의 절반 정도에서만 수업이 재개됐다.

나머지 학교는 건강과 관련한 지침을 조정하는 데 더 시간을 달라고 요청했다. 오는 20일까지는 전부 문을 다시 열 예정이다.

2. 개학한 학교, 수업 방침 발표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개학한 학교에서는 교실 내 책상 간격을 2m가량 유지해야 한다. 이에 따라 다수 학교가 야외 수업을 선호하고 있다.

일부 학부모는 자녀의 건강에 대한 우려로 개학에 반대하고 있다.

한 학교 교장은 꽤 많은 어린이가 계속 집에 머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3. 덴마크 중고등학교 내달 10일 개학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덴마크 정부는 만약 확진자가 다시 증가하기 시작하면 즉시 제한 조치를 재시행할 예정이다. 중고등학교는 원격 수업이 계속되며, 내달 10일 개학할 예정이다.

술집, 식당, 나이트클럽, 쇼핑센터, 미용실 등도 계속 문을 닫게 된다. 국경 역시 계속 폐쇄되며, 대규모 모임은 8월까지 금지된다.

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는 개학 첫날 코펜하겐에 있는 한 학교를 방문해 각 학교가 새로운 상황에 얼마나 신속하게 적응했는지를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