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아련] 부활절인 12일(현지시간)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54만명을 넘었다.

1. 미국, 코로나19 환자 급증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미 존스홉킨스대학은 이날 오후 1시 36분(미 동부시간) 기준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를 54만2천23명으로 집계했다. 사망자는 2만1천489명으로 집계됐다.

이로써 미국은 코로나19 감염자와 그에 따른 사망자가 가장 많은 나라가 됐다.

또 스홉킨스대 통계에 따르면 4월 4일 3만3천300명의 신규 환자가 나온 뒤 하향 안정화하는 듯했던 코로나19 확산세는 10일 사상 최대인 3만5천100명으로 치솟았다.

2. 빌 뉴욕 시장, 신규 검사센터 등 설립 발표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빌 더블라지오 뉴욕 시장은 “다음 주말까지 의료시설을 찾아가지 않고도 일부 동네에서 코로나19 검사가 가능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위해 연방정부에 11만개의 검사 키트를 요청하고 브룩클린의 이스트뉴욕, 뉴욕의 할렘, 스태튼아일랜드의 자메이카와 퀸즈, 클리프턴 등에 신규 검사센터를 설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 검사센터는 유색인종이나 저소득층, 이민자 등 취약계층이 사는 지역사회에 대규모 검사를 제공하게 된다고 더블라지오 시장은 설명했다.

3. 미국 50개 주, 팬데믹 종식 기원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미국 50개 주 전체가 역사상 처음으로 재난지역으로 선정되는 등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공포가 전역을 덮친 가운데서 역설적으로 부활의 기적과 같은 팬데믹 종식을 기원하는 메시지들도 이어졌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부터 교회에 가는 대신 백악관에서 동영상으로 예배를 시청했다.

코로나19로 많은 주들이 자택 대피령을 내리는 등 대형 모임이나 집회를 금지하면서 미국인 수백만 명이 온라인으로 예배를 올리는 등 예년과는 다른 풍경이 펼쳐졌다고 CNN 방송은 보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