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C코스메틱은 지난해 말 ‘페이스라인케어’ 연구소를 설립하고 인간의 얼굴선에 영향을 주는 미용 및 패션기능성 중심의 제품을 한창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인간에게 최적화된 조화로운 소재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패션 및 미용기능성 마스크와 기능성 밴드제품 개발, 인간이 편안하고 아름답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DKC코스메틱 이정윤 대표는 생애주기에 따라 변하고 또한, 각기 사람마다 다른 얼굴선과 인상에 주목했다고 강조한다. 이 대표는 “얼굴 전체적 라인, 턱라인 등 얼굴선의 변화는 나이가 들면서 어쩔 수 없는 숙명적 현상이다. 다만, 인생에서 가장 찬란했던 시절의 얼굴선에 맞게 조금이라도 개선할 수 있다면 그로 인해 얻는 기쁨이나 기대가 인간을 행복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페이스라인케어 연구소는 라인 마스크, 반면커버 마스크 등 평상시 외부에서 착용할 수 있도록 패션+미용의 기능을 가미한 <패션라인케어>제품, 수면 시 착용하는 <수면케어>제품, 집에서 팩과 함께 착용하는 <인홈케어>제품의 마스크 및 밴드제품으로 구분하고 있다. 또한, 어떠한 제품과 융복합이 되더라도 기능적으로 상승하는 제품을 만들 것이라는 설명이다. 

㈜DKC코스메틱 이정윤 대표

연구소장을 겸직하는 이 대표는 "임직원 중 누구라도 제품의 구조 및 기능개선, 디자인 등 독창적, 실용적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본인의 이름으로 발명인/출원인으로 특허를 출원 및 등록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이는 임직원이 자신이 발명한 제품에 대한 그 소중함을 인식해 달라는 부탁에서이다."라며 "벌써 지난 기간동안 관련 제조특허와 상표 및 디자인특허의 출원 및 등록을 마무리했다."고 덧붙였다. 

㈜DKC코스메틱은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학술이사를 역임중인 그레이스성형외과 최문섭 대표원장(성형외과 전문의)과 함께 지속적 연구를 통해 각기 다른 사람마다의 얼굴선에 맞게 개선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과 어떠한 제품과 융복합이 되더라도 기능 및 디자인적으로 그 가치가 상승되는 제품을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