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공적마스크 1천19만4천장 공급...1인당 2장씩 구매 가능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는 31일 공적 판매처를 통해 총 1천19만4천장의 마스크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출생연도에 따른 마스크 5부제로 화요일인 이날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2와 7인 사람이 전국의 약국과 농협하나로마트(서울·경기 제외), 우체국(대구·청도 및 읍·면 소재) 등에서 1인당 2장씩 살 수 있다. 모든 공적 판매처에서는 중복구매 확인이 이뤄져 이번 주 약국·우체국·하나로마트 어느 한 곳에서 사면 다시 살 수 없다.

인천서 발달장애인 익명으로 쌀과 저금통 기부

31일 인천시 서구에 따르면 전날 한 발달장애인과 그의 어머니가 주변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10㎏짜리 쌀 5포대와 동전이 들어 있는 저금통을 익명 기부했다. 이들은 서구 가정3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 물품과 함께 두고 간 손편지에 “안녕하세요. 저는 발달장애인입니다. 코로나19 잘 이겨내시고 힘내세요. 파이팅입니다”라고 썼다. 이들은 또 “저의 작은 정성이 우리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2020도쿄올림픽, 내년 7월 23일 개막 결정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연기된 2020도쿄올림픽이 내년 7월 23일 개막해 8월 8일 폐막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또 패럴림픽은 내년 8월 24일 막을 올려 9월 5일까지 이어진다. 모리 요시로 위원장은 새 일정에 대해 IOC가 임시 이사회를 열어 승인했다고 덧붙였다. 대회조직위는 무토 도시로 조직위 사무총장이 이끄는 새 출발 도쿄 2020대회실시본부를 중심으로 경기 일정 조정 등 연기에 따른 문제를 전반적으로 검토해 나갈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