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최지민] 지난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n번방 조주빈

인터넷 메신저 텔레그램에서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들의 성 착취물을 제작·유포한 혐의를 받는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의 신상이 공개됐다. 서울지방경찰청은 24일 오후 내부위원 3명, 외부위원 4명(법조인·대학 교수·정신과 의사·심리학자)으로 구성된 '신상정보 공개 심의위원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 목에 깁스 두르고 ‘맨 얼굴’ 공개 [시선만평])

2. 이탈리아 치명률

이탈리아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와 사망자수가 각각 7만명과 7천명을 넘기고 치명률은 10%를 넘어섰다. 이탈리아 보건당국은 현지 시각으로 25일 오후 6시 기준 전국의 누적 사망자 수가 7,503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해외 코로나19 현황, 이탈리아 치명률 10% 넘어...전 세계 유일 [글로벌이야기])

3. 자가격리 무단이탈 금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시되고 있다. 말 그대로 외출을 자제하고 최대한 집안에 머물러 있는 캠페인이다. 그러나 해외 입국자 등이 자가격리를 지키지 않는 사례가 알려지면서 정부는 26일 자가격리 위반시 무관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슈체크] 자가격리자 무단이탈 금지!...정부 ‘무관용’ 방침 발표)

4. 민식이법

도로교통공단은 25일 시행된 어린이 보호구역 관련 법 개정안, 일명 ‘민식이법’에 대비해 운전자·보호자·어린이가 지켜야 할 안전수칙을 강조했다. 민식이법은 지난해 9월 충남 아산시 한 초등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김민식(사망 당시 9세)군의 이름을 따 개정한 도로교통법이다. (본격 시행된 '민식이법' 자세히 들여다 보기...도로교통공단 안전수칙 강조 [모터그램])

5. 인도 봉쇄령

24일 NDTV 등 인도 언론에 따르면 인도 연방·주 정부는 전날 밤까지 전국 30개 주·연방 직할지, 548개 지구에 봉쇄령을 내렸다. 전날 오전까지 봉쇄령이 내려진 지구는 주요 지역의 80여개였는데 하루 만에 거의 모든 지역으로 확대됐다. (인도 정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봉쇄령...한국 기업 공장들도 가동 중단 [글로벌이야기])

6. 하와이 여행제한 조처

코로나19의 확산에도 방문에 별다른 어려움이 없었던 미국 하와이도 여행 제한 조처를 시작했다. 23일 주호놀룰루총영사관은 "26일 자정부터 하와이주 내 공항에 도착하는 모든 승객에 대해 14일간 의무 격리가 실시된다"고 밝혔다. (방문 어려움 없던 ‘하와이’ 여행 제한 조처...개인비용으로 ‘자가격리’ [시선만평])

7. 이미테이션 게임

애플의 로고가 베어 먹은 사과가 된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들이 있다. 그 중 하나는 바로 앨런 튜닝 이야기다. 컴퓨터의 시초이자 아버지인 앨런 튜닝이 동성애자로 화학적 거세 치료를 받던 중 스스로 청산가리를 묻힌 사과를 먹고 목숨을 끊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훗날 이 상징적인 사과는 세계를 이끈 스티브잡스의 애플사 로고가 된다. 비운의 천재수학자 이야기,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에서 살펴보자. ([무비레시피] 2차 대전 중 역사를 바꾼 천재 수학자의 이야기 ‘이미테이션 게임’ )

8. 로코여신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주인공에 몰입해 연애 세포를 일깨우는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는 웃음과 감동, 환희와 즐거움을 모두 선사하기에 많은 시청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로코 드라마에서 여주인공이 캐릭터를 찰떡같이 소화하면 ‘로코 여신’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된다. 과연 남심을 저격하며 가장 빛나는 로코 여신은 누가 있는지 살펴보자. ([세컷뉴스] 로코 여신들 다 모여라~ 명실상부 로코 여신 Best 3)

9. 오페라의 유령

전 세계 39개국 188개 도시 1억 4천만 명을 매혹시킨 불멸의 명작 <오페라의 유령>. 브로드웨이에서 30년 이상 연속 공연되고 있는 유일한 작품으로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감동을 관객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이번 <오페라의 유령>의 월드투어는 2019년 2월 마닐라를 시작으로 2019년 부산을 거쳐 서울로 상륙했다. ([뮤지컬평점] 긴 기다림 끝 유령의 국내 방문, ‘오페라의 유령’ 마력에 사로잡히다.)

10. 사라진 봄 일정

전국으로 확산된 코로나19의 여파로 기존에 준비했었던 봄 일정들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다. 운영위원회에서는 집단으로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에 코로나19가 더 확산될 우려가 있어 고심 끝에 취소 결정을 알렸다. 코로나19로 사라진 봄 일정들은 무엇이 있는지 미리 잘 확인해보자. ([세컷뉴스] 코로나19로 사라진 대표적인 봄 일정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