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구본영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박수’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노래방에서 박수를 치는 꿈

노래방이나 분위기 있는 곳에서 뜨거운 박수를 치는 꿈은 어떤 연회석이나 모임에서 깜짝 스타가 되는 꿈이다. 대중과의 조화를 기대해도 좋다.

2.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큰 박수 소리가 들리는 꿈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곳, 예를 들어 회의실 같은 곳에서 우레와 같은 박수소리가 들린 꿈은 어떤 큰 안건을 합리적으로 결정하게 되며 합의와 호응을 얻는다. 무언가 준비하는 일이 있다면 좋은 기운을 예상해 봐도 좋을 것 같다.

3. 친구와 함께 모임에서 박수를 치는 꿈

친구와 함께 모임에서 박수를 치는 꿈을 꾼다면 이는 마음과 뜻이 같고 조화와 균형 속에서 새로운 질서가 이루어진다. 합의, 축하, 환영, 격려, 찬성, 즐거움, 계약, 달성, 승리, 성공, 소원성취 등의 길운이다.

4. 많은 군중이 자신에게 박수를 쳐준 꿈

이도 위의 내용과 비슷한 맥락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서 자신이 박수를 받게 된다면 이는 사람들을 감동시킬 일이 생기는 꿈이다.

5. 박수 등으로 칭찬이나 환영을 받는 꿈

그러나 박수 등으로 칭찬이나 환영을 받는다면 예기치 않은 손재나 장애가 발생하게 된다. 또는 불신, 비방 등 매우 민망스러운 입장에 부딪히게 된다.

6. 온 가족이 모여서 박수를 치며 웃는 꿈

가족과 함께 박수를 찬다는 긍정적 의미와는 반대로 흉몽이다. 질병이나 고생이 있을 것을 예시하는 꿈이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박수’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