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집에서 배우는 문화교육 소개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집에서 배우는 문화교육 소개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20.03.2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개학은 연기되어도 학습열정은 쭉! 집에서 배우는 문화교육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한국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 문화포털에서는‘코로나19로 개학은 연기되어도 학습열정은 쭉! 집에서 배우는 문화교육’이라는 주제로 관련된 여러 문화교육을 소개한다. 세부 내용은 문화포털‘문화공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의 배경이 되는 조선왕조 이야기<조선왕조실록>

(출처 : 문화포털 제공)

요즘 핫한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시즌2’는 조선판 좀비 스릴러라는 독특하고 신선한 소재의 시즌제 드라마다. 화려한 캐스팅에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로 많은 분에게 사랑받고 있다.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극중 배경이 되는 ‘조선시대’에 더욱 관심과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다. 그래서 준비한 조선시대 이야기! 조선왕조의 이야기를 빼곡하게 기록해놓은 우리의 자랑스러운 세계기록유산 <조선왕조실록>이다. 조선왕조 400여 년의 역사가 기록된 국보인 만큼 실록이 탄생과 제작과정, 역사적 사건을 홈페이지 영상을 통해 소개해드리고자 한다.

우리의 자랑스러운 민족문화상징 <종묘와 종묘대제>

199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종묘’는 세계적으로도 건축양식과 경관적 가치를 인정받는 소중한 우리 보물이다. ‘종묘대제’는 조선왕조 역대 왕과 왕비의 신주가 모셔진 정전과 영녕전에서 왕이 직접 거행하는 국조오례의 길례에 속하는 가장 규모가 크고 중요한 제사이다. 앞서 소개해드린 조선시대는 ‘유교’ 국가였기 때문에 조상과 임금에 대한 예를 중시했다. 선조들이 남긴 이 소중한 문화유산에서 그들이 가진 경건한 마음과 의지를 확인해보자.

집에서 배우는 국악 ‘국립국악원’ <e-국악아카데미>

집에서도 ‘국악’을 배울 수 있다는 사실! 인터넷이 가능한 모든 곳에서 국악과 관련된 강좌를 학습할 수 있다. ‘국악’하면 어렵고 전문성이 있어야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 이번 기회에 온라인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배워보시는 건 어떠신가? 우리 악기와 우리 음악을 이해하는 강좌부터 국악과 관련된 많은 명인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 다채로운 강의들로 넘쳐난다. ‘한국문화’하면 빼놓을 수 없는 ‘국악’! 이제는 집에서 배워보자.

언어를 배우고 문화를 경험하는 <다국어 동화구연>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시행하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구연동화를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의 많은 전래동화와 창작동화를 재미있고 다채로운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여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특히나 한국어를 포함한 총 6개의 다양한 언어로 만나볼 수 있어 여러 문화를 경험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수 있다. 또한, 한국 전래동화뿐만 아니라 외국 전래동화까지 만나볼 수 있다. 아이들에게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집에서 배워볼 수 있는 훌륭한 학습 시간을 선물하자.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 이 영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