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제주, 코로나19 청정구역...확진자 모두 완치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제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4명이 모두 완치됐다. 이로써 제주는 코로나19 청정구역이 됐다. 이들 4명은 모두 대구를 방문했거나 대구에서 제주로 온 여행객이다. 제주에서는 지난 4일 마지막 네 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후 19일간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고 있다. 정부는 고위험 집중관리 대상 시설로 선정한 노래방, PC방, 체육관, 학원, 종교시설, 콜센터 등 2천243개소에 대해 고강도 방역도 시행하고 있다.

국립수목원 가이드북 발간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필드 가이드북 산림 말벌 바로 알기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책에는 한반도에 서식하는 말벌류인 장수말벌, 등검은말벌, 땅벌 등과 쌍살벌류인 왕바다리, 뱀허물쌍살벌 등 사회성이 있는 30여종에 대한 정보가 담겼다. 말벌에 대한 잘못된 상식으로 2차 피해를 보지 않도록 상식 팩트체크도 수록했다. 산림 말벌 바로 알기는 국립수목원 홈페이지연구간행물에서 누구나 내려 받을 수 있다.

태백 지역 화폐 탄탄페이 내달 8일 출시

[연합뉴스 제공]
[태백시 제공]

강원 태백시는 카드형 지역 화폐인 탄탄페이를 4월 8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태백시는 탄탄페이 출시를 앞두고 23일 담당자 등 공무원을 대상으로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설명회에서는 정책 수당 지급, 오프라인 충전소 등 카드형 지역 화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교육과 함께 사용자 편의 개선을 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탄탄페이가 쓰면 쓸수록 우리 가족과 우리 시를 더욱 탄탄하게 만드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출시일 전까지 발행, 지급 방식, 혜택 등을 더욱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