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아련] 의료 인프라가 열악한 파키스탄에서 연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했다.

1. 파키스탄 코로나19 확진자 400명 넘어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20일 익스프레스트리뷴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파키스탄의 코로나19 확진자는 456명으로 전날보다 149명 증가했다.

코로나19 확산 피해가 큰 이웃 나라 이란에서 최근 순례객들이 대거 돌아오면서 확진자가 며칠째 급증하고 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누더기 같은 텐트 한 곳에 5명씩 머물고 있는데 화장실은 물론 수건이나 담요조차 없는 상황"이라며 검사도 제대로 진행되지 못하는 형편이라고 전했다.

2. 파키스탄, 의료 인프라 매우 열악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이렇게 파키스탄은 시설과 인력 등 의료 인프라가 매우 열악해 감염 의심자에 대한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이란과의 국경지대인 발루치스탄주 타프탄에 설치된 격리 시설은 웬만한 난민촌보다 못한 수준으로 알려졌다.

한때 6천명 이상이 수용됐던 이 캠프에는 현재 1천200여명이 남았다.

3. 스리랑카, 한시적 통행금지령 내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다음 달 25일로 예정된 총선을 연기한 스리랑카는 이동 제한을 위해 주말을 포함한 이틀 반 동안 한시적 통행금지령까지 내렸다.

스리랑카의 확진자 수는 20일까지 66명으로 집계됐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경찰은 20일 오후 6시부터 23일 오전 6시까지 주민 통행을 금지한다고 밝혔다.

경찰은 "모든 국민은 통금 기간에 집에 머물러야 하며 중요한 일이 있을 때만 외출할 수 있다"며 "이를 어기는 이는 법적으로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