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이탈리아, 코로나19로 인한 누적 사망자 중국 넘어서...치명률 세계 1위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제공]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제공]

코로나19로 인한 이탈리아의 사망자가 중국을 넘어섰다. 이탈리아 보건당국은 현지 시각으로 19일 오후 6시 기준 누적 사망자 수가 3,405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날보다 427명 증가한 것으로 3,245명으로 보고된 중국의 누적 사망자 수를 넘어섰다. 중국 우한에서 코로나19 첫 감염자가 나온 이후 누적 사망자 수가 중국을 넘은 나라는 이탈리아가 유일하며 치명률 역시 세계에서 가장 높다.

대학생들, 코로나19로 학습권 피해에 대한 입학금 및 등록금 환불 요구

일부 대학생들이 학비 환불 운동에 나섰다. 대학들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개강을 연기하고 이후 강의를 사이버 강의로 전환하자 대학생들이 입학금과 등록금 등을 환불해 줄 것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전진희 민중당 서대문갑 국회의원 후보는 대학생들과 함께 20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학생들의 학습권 피해로 인한 입학금·등록금 환불 운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어 전 후보는 학습권 피해 보상은 서비스 제공자인 학교가 책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코로나19 여파, 여자프로농구 전격 시즌 종료 결정...국내 프로리그 최초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코로나19의 여파로 여자프로농구가 시즌 종료한다.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20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2019-2020시즌을 중도에 종료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WKBL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에서 이사회를 열고 "이번 시즌 정규리그와 플레이오프, 챔피언결정전 등 잔여 일정을 모두 종료하기로 했다"며 "9일 경기를 마지막으로 나머지 일정은 재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국내 4대 프로 리그 가운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시즌 도중에 종료를 선언한 건 WKBL이 처음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