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타이틀 SaGa 시리즈의 아시아 출시 결정 소식이 전해졌다.

‘Final Fantasy 시리즈’,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고전 RPG SaGa 시리즈의 신작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Romancing SaGa Re; universe, 약칭 SaGa RS)가 글로벌 버전 출시에 앞서 GooglePlay에서 CBT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퍼블리셔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 CO)의 SaGa RS는 로맨싱 사가3의 300년 후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괴한들에게 납치된 여동생 리즈를 구하기 위해 주인공 폴카는 그레이브로에서 소환된 이 세계 전사들과 함께 험난한 여정을 떠난다. 이와 같은 스토리에 기반해 게임 유저들은 전투를 진행하고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하게 된다. 

전 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는 SaGa RS는 다른 게임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획기적인 전투 시스템을 선보인다. SaGa 시리즈 특유의 전투 시스템인 ‘진형’, ‘번쩍임’, ‘연계’ 등으로 기존 사가 시리즈의 팬은 물론 신규 유저도 사가 시리즈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요소를 더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과금 위주의 게임 방식이 아닌 오래 할수록 강해지는 성장 시스템을 통해 게임 유저는 여러 가지 스타일을 육성하고 계승할 수 있다. 이는 각각의 유저들에게 자신의 캐릭터를 강화시키는 즐거움을 전한다는 것. 

‘전략과 육성의 요소’들과 ‘추억의 도트 스타일’의 기묘한 세계관이 결합된 SaGa RS는 뛰어난 디자인적 요소로 게임의 즐거움을 더한다. 추억의 도퉁 풍 화면에 고화질 2D 비주얼 이펙트가 더해진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는 캐릭터들의 화려한 스킬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다. 

정식 출시에 앞서 SaGa RS를 보다 빠르게 경험해보길 원하는 유저들을 위해 2020년 3월 하순부터 CBT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2월 25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 중이며, 현금 충전 서비스 및 주얼 상점 등을 제외한 콘텐츠를 Google Play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퍼블리셔인 스퀘어에닉스는 “유명 IP 신작 SaGa RS가 드디어 아시아 출시 소식을 알리며 많은 유저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사가 신작게임에는 SaGa RS 시리즈의 캐릭터 디자이너인 코바야시 토모미의 일러스트를 비롯해 다수의 일러스트와 콜라보했다. 특히 국내 유명 아티스트 ‘WANKE’ 등이 소속된 일러스트 회사 'EIGHT STUDIO'와의 전면 협력으로 일러스트를 제작하여 세련된 도트 그래픽으로 다시 태어난 캐릭터들의 화려한 스킬을 만나볼 수 있다. CBT를 통해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발전된 모습으로 정식 서비스를 선보일 테니, 많은 응원 바란다”고 전했다. 

유명 IP 신작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Romancing SaGa: Re;universe – KR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