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회장 정욱)가 지난 금요일(6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협회 임원 및 외부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2020-1분기 자동차가격조사-산정 전문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알려왔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국가공인자격인 자동차진단평가사의 권익보호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국적인 조직망 구축, 법에서 정하고 있는 자동차가격조사-산정제도의 활성화, 성능 및 상태 점검 책임보험제도에 대한 개선방안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되었다.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정욱회장 (정면 가운데)

주요 논의된 사항은 협회의 준회원인 자동차진단평가사 자격자에 대한 취업과 창업지원, 자동차진단평가사 전국 조직망 구축, 자동차가격조사-산정 기준서의 개정, 성능 및 상태점검 책임보험료의 현실화를 위한 제도개선 등이다.   

워크샵에 참석한 대림대학교 김필수 교수는 “자동차가격조사-산정은 자동차의 시세가 아닌 그 차량의 성능과 상태에 따른 가격정보를 제시함으로써 소비자로 하여금 판단의 근거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라며 “가격산정의 근거인 기준서의 명확화와 자동차진단평가사의 역량강화 교육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협회의 정욱회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2020년 제1분기 워크숍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 매 분기 산정기준서의 개정발급을 위해 시기를 더 이상 늦출 수 없어 부득이 최소한의 전문가분들만 모시고 개최하게 되었다”는 인사의 말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