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최지민] 광장시장!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최근 시선뉴스의 IDEAN 프로그램을 통해 광장시장에 대한 이런 저런 이야기들이 방송을 통해 알려지고 있지만, 뭐니 뭐니 해도 광장시장! 하면 ‘먹을거리’를 빼 놓을 수가 없겠죠. 한번쯤 먹어봐야 할 ‘광장시장 먹을거리’ 총 정리입니다.

 

Ⅰ. 빈대떡
5천 원으로 빈대떡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냐구요? 종로 광장시장에는 5천 원짜리 빈대떡이 존재합니다. 잘 절여진 양파와 함께 먹으면 느끼하지도 않고 고소한 빈대떡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Ⅱ. 육회
광장시장의 육회는 낮술을 부를 정도로 유명하다고 하죠. 포장을 해가는 사람이 적지 않을 만큼 육회가 맛있다고 합니다. 사람이 많은 시간에는 조금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 있지만, 광장시장에 가신다면 육회는 꼭 한번 먹길 추천합니다.

Ⅲ. 마약김밥
마약김밥을 처음 보는 사람은 다소 놀랄 수도 있습니다. 김밥을 보면 특별한 재료가 없이 김밥, 당근, 단무지만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직접 먹어보면 이해할 수가 있습니다. 특유의 겨자소스 맛 때문에 김밥은 먹으면 먹을수록 맛있다고 느끼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름도 마약김밥이라고 한답니다.

Ⅳ. 회세트
회 세트를 포장마차인 듯 포장마차가 아닌 곳에서 먹을 수 있는 곳 바로 광장시장 입니다. 2인 세트를 시키면 5~6가지의 회 종류를 한꺼번에 먹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가격까지 저렴한 편이라 쉽게 회 세트를 안주삼아 먹을 수 있습니다.

한번 쯤 꼭 먹어봐야할 광장시장 먹을거리 대표음식!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시선뉴스 <IDEAN 먹을거리 편►http://bit.ly/1ut7WJ8>을 참조해 주세요.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en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