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여행]봉화축제추천,봉화은어축제
[봉화여행]봉화축제추천,봉화은어축제
  • 보도본부 | 라이프팀
  • 승인 2012.09.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지니입니다.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릴곳은 바로 봉화은어축제입니다.

왜.. 축제가 끝난 지금.. 포스팅을 하냐고 물으시면... 아무이유가 없습니다...ㅠ

단지.. 다른 포스팅에 밀려 늦춰졌다는.. ㄷㄷㄷ... 내년에 참석하실분을 위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

 
 
 
 
 

이날 방문했던곳이 바로 정동진이였습니다. 포스팅 참조 !! http://blog.naver.com/bgjy11/100166197545

밤에.. 정동진을 다녀온다음에.. 고기파티를 했습니다.. !!!

내일러들을 위해 춘양관리역에서 준비한 고기파티인데요....... 응..? 참석한 내일러가 저 혼자입니다 쿨럭...

혼자서 엄청나게 고기를 많이 먹었네요.. ㅋㅋㅋ.. 승부역에서.. 만난 3인방은.. 나중에 참석을 했다는.. ^^

 
 
 
 

고기를 먹고.. 이 워낭소리 팬션객차에서 무료숙박을 한 후 슬슬 은어축제를 즐기기 위해 내성천으로 떠나봅니다.

이 워낭소리 팬션객차는 봉화역 내일로 플러스로 숙박할 수 있는 객차이며. 물론 무료숙박입니다. ^^

개인적으로 아주 편안하고.. 조용히 잘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이.. 봉화역에서 15분정도 걸어가게되면 봉화 은어축제 현장이 나옵니다. 이날 날씨가 좋아서 사진찍기에는 좋았네요.

시원한 하늘에.. 시원한 물... 뜨거운 햇살.. 정말 축제를 즐기기에는 최상의 날씨입니다.

봉화 은어축제는 매년 7월말에서 8월초에 실시됩니다. ^^

 

여기 이 많은 은어들 혹시 보이시나요..? ^^

4명이서.. 이 많은 은어를 처음부터 잡겠다고 난리쳤던걸 생각하면....... 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은어들은 봉화군에서 양식장에서 구입해.. 풀어놓은 은어로.. 아주아주.. 생명력이 넘치는 은어입니다.

 
 

봉화 은어축제는 이렇게 만원을 입장료로 바는데. 4천원은 상품권으로 환급해줍니다.

봉화은어축제가 열리는 기간동안 봉화군내 아무곳이나 이 티켓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은어축제를 하는동안 . 사진촬영을 할 수가 없어서.. (물에 들어가서 다 젖으면서 은어를 잡아야 하기 때문에..)

카메라를 코레일부스에 맡기고 이렇게 요리를 할때 사용을 했습니다.

총잡은 은어마리수는 16마리이고.. 8마리는 구이.. 8마리는 튀김을 하기로 결정했네요. ^^

 
 
 

은어축제기간에는 이렇게 2000원만주면.. 은어를 이렇게 맛있게 구워줍니다. ^^

은어 숯불구이.. 크...... 그맛을 아직도 잊을수가 없네요..

은어를 튀겨주는데는. 비용이 마리당 비용이 500원입니다. 물론 전부다 상품권으로 결제를 했죠.

 
 
 

맛있게 구워지고 튀겨진 은어들..... 흐흐... 흐흐.. 맛있겠네요.. _ 아주기대가 되는.. 튀김과.. 구이입니다.

개인적으로 봉화은어축제에서 가장 환상적이였던것이.. 이렇게 즉석에서 구워먹거나 튀겨먹을 수 있다는건데요..

정말 맛이 달랐습니다.. _ 개인적으로 민물고기는 비려서 잘 못먹는데.. 이건.. 정말 금방 잡아서인지.. ㅋㅋㅋ..

저기~ 보이는 봉화막걸리맛을 아직도 정말 잊을수가 없습니다... 음. 이번에 송이축제가면 꼭 먹어야겠네요.

 

은어를 먹은 후 이렇게 후식으로 팥빙수도 맛있게 먹어줍니다.

4명이서 먹으니 금방금방 사라지더라고요.. 이것도 물론 쿠폰으로.. !!.. ^^

이렇게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점이 봉화은어축제의 정말 너무나도 큰 장점이였습니다.

아마 봉화송이축제도.. 이런식으로 진행될거 같아요.


 

맛있게 배를 채운후.. 행사장 주위를 둘러봅니다..

행사를 마치고 샤워장같은 경우는 여성전용은 콘테이너인데.. 남성전용은... 천막이였......... ㅠ_ㅠ

전.. 그런거 신경안쓰기 때문에 잘씻었지만.. 그런점은 조금 아쉬웠던거 같아요..

 
 
 
 

봉화은어축제.. 저희 다음파트.. 사람들이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한번 담아봅니다.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정말 많은데요..... 정말 많은 가족분들이 이곳을 찾았어요..

70만명이 찾았다고 하니까.. 어느정도인지 아시겠죠?.. ^^

 

은어축제에서.. 한가지 아쉬운점은.. 쪼끔 물가가 비싸다는점이에요.

은어를 직접 잡아서 튀겨먹으면 얼마하지 않지만.. 이렇게 직접 먹으면.. 너무 비싸다는걸 느낄 수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

 
 

다양한 부스가 있어서.. 축제 진행을 돕고있는점이 인상깊었습니다.

저희같은 경우는.. 반두를 코레일 부스에서 무료로 대여를 받아서.. 반두대여비용을 지불하지 않아서 정말 좋았네요

그리고.. 마을회관에서 운영하는 부스에서는 무료 막걸리와.. 다양한 행사를해서.. 기쁨이 배가 되었답니다.

 

봉화은어축제에서는 이런 은어잡이 행사말고도 정말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였는데요..

달리기 행사.. 노래부르기등.. 아주아주 다양한 행사를 했답니다.

 

은어축제를 마치고.. 달콤한 슬러쉬하나를 먹으며.. 오늘로 내일로 여행이 끝나는 일행들을 배웅해주고 다시 봉화역으로.

이날 사실 예천으로 떠나려고 했으나.. 봉화역에서 1박 더 시켜준다고 하셔서.. 봉화역에서 1박 더하기로 했습니다.

정말 너무나도 고마웠네요.. 흐흐.

 

봉화역 워낭소리 팬션객차 내부 모습입니다.. 이정도면.. 무료숙박인데 정말. 너무나도 좋은곳이죠.

다음 내일로를 할때.. 이 지역을 들리게되면 꼭.. 숙박을 할 생각입니다 ^_^

 

마지막으로 봉화역에서 보는 일몰 사진입니다.. 하늘이 정말 너무나도 아름다운 날이였습니다.

그래서.. 혼자서 감성이 못이겨.. 간이역인 분천역으로.. 여행을 떠나기로 결정합니다. 물론 돌아오는 여행으로요.

분천역 포스팅은.. 나중에 간이역 포스팅을 할 때 .. 올리겠습니다.

봉화 은어 축제.. 제가 다녀본 지역축제중에.. 가족끼리 즐기기에 가장 좋았던 축제 같습니다.

은어도 잡고.. 물놀이도 하고.. 다음 여름에는.. 한번 가족끼리 다녀오시는건 어떠신지요? ^^

감사합니다.


ps. 현재.. 동해시 묵호에 있습니다. 민둥산.. 다녀왔고. 태백역 직원분의 도움을 받아 함백산,귀네미마을.짚와이어체험등을 했습니다.

오늘하고 내일은 제가 답글을 달아드리기가 힘들거 같습니다. 양해 정말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월요일날 새벽에 뵙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봉화 은어축제 팁.. !! 은어를 잡으실때는 무조건 벽에서 잡으셔야 잘잡힙니다. 은어 꼬랑지 따라다니시면.. 절대 못잡습니다 ^^

[출처] [봉화여행]봉화축제추천,봉화은어축제 | [작성자] 인지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