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경북 포항시, 신천지 관련 시설 추가 폐쇄...관련 시설 추가 파악 중

[사진/포항시 제공]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신천지교회 관련 시설을 폐쇄했다. 1일 포항시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포항 신천지교회, 전도센터 등 신천지 예수교와 관련한 시설 17곳을 일시 폐쇄하고 방역했다. 이후 자체 조사와 시민제보로 전도사 숙소 3곳, 창고 1곳, 모임방 1곳, 문화센터 1곳 등 6곳을 추가로 확인해 폐쇄 명령을 내렸다. 포항시는 제보 등을 바탕으로 경찰과 합동으로 신천지교회와 관련한 시설을 추가로 파악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대전공장 굴뚝 농성 근로자 병원으로 이송

고용 보장을 촉구하며 고공농성을 벌이던 근로자가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2일 민주노총 공공연대노조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 대전공장 내 24m 높이 굴뚝에서 농성 중이던 하청업체 근로자 A 씨가 1일 오후 병원으로 옮겨졌다. A 씨는 두통과 구토 증세를 호소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노조 측은 굴뚝을 통해 폐수 정화 장치에서 메탄과 황화수소 등 가스가 계속 나오면서 벌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데뷔 후 첫 우승 임성재, 50개 대회 출전 만에 값진 승리

[사진/EPA=연합뉴스 제공]
[사진/EPA=연합뉴스 제공]

임성재가 2019-2020시즌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혼다 클래식(총상금 700만달러) 정상에 올랐다. 임성재는 한국 시각으로 2일 미국 플로리다주 팜 비치 가든스의 PGA 내셔널 챔피언스 코스(파70·7천125야드)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7개와 보기 3개를 묶어 4언더파 66타를 쳤다. 최종합계 6언더파 274타를 기록한 그는 선두 경쟁을 벌이던 매켄지 휴스(캐나다)를 1타 차로 따돌렸다. 데뷔 후 첫 승이자 50개 대회 출전 만에 우승을 차지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