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나와...2공장 가동 중단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28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현대차 울산2공장에서 근로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로 인해 GV80·팰리세이드 차량을 생산하는 2공장 가동이 완전 중단됐고 이 근로자가 일하는 울산2공장 도장부에는 평소 300명가량이 근무하며 울산2공장 전체는 오전·오후 근무조를 합해 3천여명이 출퇴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서 20대 여성 흉기로 살해한 용의자 붙잡아 조사 중
    
부산 서부경찰서는 28일 오전 부산 사하구에서 20대 여성을 흉기로 살해한 30대 남성인 용의자 A 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 24일 오후 부산 서구 B(23) 씨 집을 찾아가 흉기를 휘두르고 도주했으며 B 씨는 배와 목을 흉기에 찔려 병원으로 옮겨지는 도중 숨졌다. 경찰 관계자는 "정확한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KBO 기술위원회, 도쿄올림픽 출전 야구 대표팀 선수 선발 착수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야구대표팀 선수 선발을 시작하게 된다. KBO 기술위원회는 오는 3월 5일 첫 회의를 열어 3월 12일 대한체육회에 제출할 예비 엔트리(롱 리스트) 선발을 논의한다. 예비 엔트리의 제한은 없지만 예비 엔트리에 포함된 선수만이 최종 엔트리(24명)에 뽑히기에 신중하게 선발해야 한다. 김시진 KBO 기술위원장은 28일 "선수 선발 원칙의 첫 번째는 성적, 두 번째는 대표팀 경험, 세 번째는 한국 야구의 미래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2∼3년간 개인 성적과 그간 대표팀에서 뛴 이력 등을 먼저 살필 예정"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