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최대 규모의 벚꽃축제 진해 군항제...코로나19 확산으로 취소

[사진/Pxhere]
[사진/Pxhere]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국내 최대 벚꽃축제인 진해 군항제가 취소됐다. 창원시는 3월 27일부터 열 예정인 제58회 진해 군항제를 취소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진해 군항제는 봄꽃 축제의 대명사로 1963년 1회 축제를 시작으로 그동안 한 번도 취소된 적이 없었다. 국내외에서 수백만 명이 찾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국내외 관광객 400여만명이 군항제를 찾았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행사 취소로 지역 상권이 위축될 수 있어 다양한 활성화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CJB청주방송 PD 사건, 故 이재학 PD 진상규명 위한 진상조사위원회 출범
 
CJB청주방송 PD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진상조사위원회가 27일 출범했다. 앞서 CJB청주방송에서 14년간 프리랜서 PD로 일하다 임금인상 문제로 회사와 갈등을 빚은 후 노무소송을 벌이던 중 이재학 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바 있다. CJB청주방송, 전국언론노동조합, 이재학 PD 문제 해결 진상규명 대책위, 이재학 PD 유족 등은 이날 오전 청주시 서원구 청주방송 본사에서 만나 진상조사위 구성에 합의했다. 합의서에는 진상조사위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과 개선 방안 마련 및 즉시 이행 등의 내용이 담겼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다음 달 개최 도쿄올림픽 성황 봉송 행사 무관중 검토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쿄올림픽 성화 봉송 행사가 무관중으로 치러질 수도 있다.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다음 달에 개최되는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성화 도착식과 출발식 등 성화 관련 행사도 무관중으로 규모를 축소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도쿄올림픽·패럴림픽 대회 조직위원회는 다음 주께 성화 봉송 관련 기본방침을 정해 성화 봉송 주자가 달리는 각 지방자치단체가 관련 행사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