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이 본격적으로 출발대 앞에 섰다. 22일 국민의당은 인천시당과 충북도당 창당대회를 끝으로 오는 23일 중앙당 창당대회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앞서 국민의당은 지난 16일 서울·경기·대전·광주 등 4개 시·도당 창당대회를 치렀고, 18일에는 대구시당 창당대회를 열었다. 그리고 오전 충북 청주에서 충북도당 창당대회를, 오후에는 인천에서 인천시당 창당대회를 연이어 연 것. 

창당준비위 중앙운영위 참석하는 안철수 [연합뉴스 제공]
창당준비위 중앙운영위 참석하는 안철수 [연합뉴스 제공]

이로써 중앙당 창당 요건(5개 시·도당 창당)을 갖춘 국민의당은 오는 23일 서울종합예술학교 SAC아트홀에서 '2020 국민의당 e-창당대회'를 연다. e-창당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조짐을 보인 데 따른 것이다.

e-창당대회는 창당대회에 오프라인으로 참가하지 않더라도 실시간으로 상황을 유튜브 등 모바일 플랫폼으로 송출한다. 선관위에 창당 등록된 5개 시·도당은 창당대회 현장에 참가하지 않고 온라인 참여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한편 오프라인 행사장 참석자는 입구에서 체온 측정을 하고, 성명과 연락처 등 정확한 인적사항을 기록해야 한다. 이에 동의하지 않거나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행사장에 출입할 수 없고, 필요하면 서울 강남구 보건소에 방역 관련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라는 것이 국민의당의 설명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