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의 지성 통해 삶을 성찰하다...‘연세인생학교’ 수강생 모집 실시
시대의 지성 통해 삶을 성찰하다...‘연세인생학교’ 수강생 모집 실시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0.02.1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100세 시대를 맞아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연세인생학교(Yonsei School of Life)’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이 삶 자체’라는 모토로 기획된 연세인생학교는 인생의 새로운 의미를 찾고 삶을 자유롭게 향유하는 법을 공유하는데 취지를 두고 있다. 100명의 연세대 명교수를 초빙해 그들의 지성과 지혜를 통해 삶을 성찰하고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3월 18일(수)부터 5월 27일(수)까지 진행되는 첫 번째 프로그램은 ‘2020년 우리는 행복한가?’라는 주제 하에 철학, 심리학, 의학, 상담학, 경제학 관점에서 사유의 시간을 갖는다.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헬리녹스에서 3월 18일, 4월 1일, 4월 22일, 5월 13일, 5월 27일에 총 5회에 걸쳐 각각 120분간의 강연이 펼쳐진다. 

1회 차 강의는 인문학으로 김형석 철학과 명예교수가 ‘내 인생의 행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이어 서은국 심리학과 교수의 ‘한국인의 행복’, 남궁기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행복한 마음 갖기’, 권수영 신과대학 교수의 ‘행복의 기초 : 인간관계’, 성태윤 경제학부 교수의 ‘한국 경제 행복한가?’가 진행된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장 김영찬 경영대학 교수는 “모든 것이 빠른 속도로 변해가고 삶의 궤적은 점점 넓어지고 있는 가운데 세상이 주는 삶의 무게에서 벗어나 인생을 새롭게 성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대의 요구에 발맞춰 다양하고 시의적절한 주제를 지속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연세인생학교는 관심 있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는 3월 13일까지 선착순 50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30만원(2인 이상 동시 등록 25만원)이다. 총 5회 강의 중 3회 이상 출석 시 총장, 원장 명의의 수료증서가 지급된다.

한편 연세인생학교는 연세대 학부생과 일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연세인생학교 for 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연세인생학교 in 제주’, ‘연세인생학교 in 발리’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그 중 ‘연세인생학교 for 학생’은 2월 17일부터 3월 9일까지 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3월 20일부터 6월 12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면접 대비 스피치 스킬’을 비롯한 총 10개 과정 강연이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연세인생학교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연세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 이 영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