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연합 등 환경단체 “강원 석탄발전소 조기 폐쇄” 촉구 外 [오늘의 주요뉴스]
녹색연합 등 환경단체 “강원 석탄발전소 조기 폐쇄” 촉구 外 [오늘의 주요뉴스]
  • 보도본부 | 김아련 기자
  • 승인 2020.02.1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주요뉴스]

녹색연합 등 환경단체 “강원 석탄발전소 조기 폐쇄” 촉구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녹색연합 등 시민·환경단체는 18일 강원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후 솔루션이 석탄발전 배출 대기오염물질로 인한 건강피해를 분석한 결과 도내 석탄발전소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로 인한 조기 사망자 수가 4천210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석탄발전소에서 나오는 대기오염물질로 인해 도내에서만 매년 최대 조기 사망자가 25명이 발생하고, 우울증 환자는 187명에 이를 것으로 분석됐다. 환경단체 등은 "석탄발전소로 인한 사회·경제적 피해에다 생명 피해까지 발생하는 일은 막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베트남서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

베트남 수도 하노이를 비롯한 5개 지역에서 조류 인플루엔자(AI)가 발생, 오리와 닭 등 가금류 5만5천마리 이상이 살처분됐다고 온라인 매체 VN익스프레스 등 현지 언론이 18일 전했다. 하노이 이외 발생지역은 북부에 있는 박닌, 타인호아, 응에안성과 남부에 있는 짜빈성이다. 이에 따라 보건 당국은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 지역을 중심으로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전주시, 올해 총 체육행사 20개 유치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전북 전주시는 올해 2개의 국제대회를 비롯해 총 20개의 체육행사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들 체육행사는 태권도와 인라인, 킥복싱, 검도, 스쿼시, 바둑, 축구, 스포츠클라이밍, 댄스스포츠, 정구, 배구, 볼링, 궁도, 사이클, 수영, 족구, 배드민턴 등 17개 종목이다. 시는 올해 빙상경기장 개선, 화산체육관 주차장 확충, 쇼트트랙 시설 개선, 컬링 전용 경기장 조성 등을 통해 동계 스포츠대회도 유치할 계획이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 이 영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