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제천시, 지역화폐 월 구매한도 70만원으로 조정 예정

[제천시 제공]
[제천시 제공]

충북 제천시가 월 200만원인 지역화폐 모아의 개인 구매 한도를 조정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는 주민 의견수렴을 거쳐 1인당 월 구매 한도를 70만원 이내로 설정하고 이를 조례에 명시하는 내용을 뼈대로 한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 사업 지침을 지난해 말 지자체에 내린 것으로 13일 파악됐다. 다만 명절, 축제 등 특별한 경우에는 행안부 협의를 거쳐 100만원까지 늘릴 수 있도록 했다. 또 지역화폐 할인 판매 비율도 액면가의 5∼8% 이내로 설정하도록 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아직 결정된 것이 없다"며 "조만간 검토를 마무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쿄서 택시기사 코로나19 감염

일본 수도 도쿄도에서 택시 운전기사로 일하는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일본 공영방송 NHK가 13일 관계자의 설명을 토대로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남성은 "중국인으로 보이는 승객을 태운 적이 있다"고 말했다.한편 일본 후생노동성은 감염 경로를 조사 중이다.

대형 인공어초 검사에 드론 활용

[제천시 제공]
[한국수산자원공단 제공]

한국수산자원공단(FIRA)은 수산자원증대 사업에 사용되는 인공어초 제작 완료 검사에 드론을 이용한 점검기법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FIRA 남해본부는 최근 6m 크기 팔각반구형중형강제어초 외관검사에 드론을 활용했다. 기존에는 검사관이 직접 어초 외관을 검사했기 때문에 정밀한 외관검사의 한계 및 위험요소가 있었다. 민병주 FIRA 남해본부장은 "드론으로 정밀한 인공어초 외관 검사가 가능해 사업 완성도를 높이게 됐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