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경기 평택 산부인과서 신생아 RSV 집단 감염 판정받아...역학조사 및 방역 실시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경기 평택시의 한 산부인과에서 신생아들이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에 집단 감염되었다. 이에 보건당국이 감염 경로 등을 조사하고 있다. 13일 평택보건소 등에 따르면 지역 내 한 산부인과를 거쳐 간 신생아 9명이 RSV 감염 판정을 받아 치료를 받고 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산부인과를 거쳐 간 신생아들에 대한 역학조사와 동시에 신생아실 등 주요 시설을 방역했다"며 "해당 시설은 산부인과로, 입원 기간이 짧고 발병 신생아들도 대부분 퇴원 후 발병한 경우라 병원 폐쇄조치를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자신의 고객 속여 16억원 가로챈 무속인 실형...징역 4년-6억원 추징 명령

자신의 고객을 속여 16억원 상당을 가로챈 무속인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울산지법 형사12부(김관구 부장판사)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49·여) 씨에게 징역4년을 판결하고, 6억원 추징을 명령했다고 13일 밝혔다. 2017년 무속인 A 씨는 평소 자신을 신뢰하는 고객이자 중소기업체 대표인 B 씨가 아버지 건강을 염려한다는 사실을 알고 "사당을 지으면 아버지 생명이 연장되는 꿈을 꾸었다. 5억원을 주면 사당을 짓겠다"고 B 씨를 속여 5억원을 받아 가로챘다. 이밖에도 A 씨는 자치단체 사업을 수주하도록 청탁해 주겠다는 등 총 16억원 상당을 받아 챙긴 것으로 드러났다.

테니스 권순우, 뉴욕오픈 8강 진출...윔블던 준우승 라오니치 꺾어

[사진/Alex 제공]
[사진/Alex Smith-New York Open 제공]

권순우가 2개 투어 대회 연속 8강에 올랐다. 권순우는 한국 시각으로 13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뉴욕오픈 대회 사흘째 단식 2회전에서 2번 시드인 라오니치를 2-1(7-6<7-4> 6-7<4-7> 6-4)로 꺾었다. 지난주 인도 푸네에서 열린 타타 오픈에 이어 2주 연속 투어 대회 8강에 진출했다. 라오니치는 강한 서브를 넣는 선수로 지난달 호주오픈에서 8강까지 올랐고, 2016년 윔블던에서는 준우승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