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아련] 중국 중부 후베이성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북쪽으로 확산하면서 랴오닝성과 지린성 등 중국 동북 지역에도 확진자가 늘어났다.

1. 중국 랴오닝성 확진자 수 증가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7일 인터넷플랫폼 바이두의 질병현황 집계에 따르면 랴오닝성 확진자 수는 94명으로 늘어났다.

지린성의 경우 확진자 65명 가운데 절반가량이 창춘(長春·32명)에서 발생했다. 또 북한과 가까운 옌볜(延邊)조선족자치주의 경우 투먼(圖們)·허룽(和龍)·옌지(延吉)·룽징(龍井)에서 총 5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퉁화(通化)에서도 2명이 병에 걸렸다.

확진자는 선양이 23명, 다롄이 14명 등이고, 북한 신의주와 접한 단둥에서도 7명이 병에 걸렸다.

2. 중국 선양, 방역 조치 강화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이날 선양의 아파트 단지들에는 출입문 숫자를 최소화한 뒤 전담 직원들을 배치, 들어오는 사람의 명단을 작성하거나 체온을 재고 소독액을 뿌리는 모습이 보였다.

주택가의 경우 출입구 1~2곳만 남겨두고 경계선·장애물 등으로 막도록 했으며, 택배나 음식 배달원 등도 주거 구역으로 들어갈 수 없고 주민이 밖으로 나와서 받도록 했다.

또 6일부터 버스·지하철·택시 등 대중교통을 탈 때 정보무늬(QR코드) 스캔 등을 통해 반드시 실명 등록을 하도록 했다.

3. 지린성 내 첫 사망자 발생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특히 선양과 창춘 사이에 위치한 지린성 쓰핑에서는 신종코로나로 인한 지린성 내 첫 사망자가 나왔다. 사망자는 81세 남성으로, 후베이성 우한에서 온 딸을 만난 뒤 증상이 나타나 2일 확진됐고 6일 숨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비교적 이른 시기부터 신종코로나가 확산된 헤이룽장성의 경우 확진자가 277명이고 이미 3명이 사망했다.

신종 코로나가 확산되면서 하얼빈, 단둥, 옌지 등 동북 3성 곳곳에서도 외부인이 들어오는 것을 막고 주민이 밖으로 나가는 것을 통제하는 구역별 봉쇄가 이뤄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