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OCU, 총장 장일홍)가 ‘OCU 예비대학교’를 오픈해 입학을 앞두고 있는 2020학년도 예비 대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성공적인 학업을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이버대학을 처음 경험하는 2020학년도 신편입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이 입학 후 학교생활을 적응하며 겪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새로운 학업 시스템에 안정적으로 적응해 성공적인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단계별 챌린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학업 목표 설정, 과목/수강신청, 강의 수강 등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이 온라인 환경에서 수강하면서 겪을 수 있는 여러 상황을 사전에 체크하고, 입학 전 선행학습으로 학업 적응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목표설정’ 단계에서는 OCU에서 이루고 싶은 학업 목표를 설정한다. 이후 수강과목 선택, 로그인 및 PC 설정에 대한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수강 준비’ 단계를 완료하면 ‘학교생활’ 단계에서 학습 방법, 평가 방법, 학습꿀팁, SNS 소통 등의 항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졸업하기’ 단계에서는 졸업 요건과 학력평가 방법 알아보기 등이 진행된다. 

또한 컴퓨터 환경 적응, 기초학력능력 향상 및 리포트, 시험 등 다양한 모의테스트를 제공해 신입생들이 입학 전 학교를 충분히 이해하고 대학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관련 장일홍 한국열린사이버대 총장은 “자칫 허비할 수 있는 입학 전 한 달여 시간을 활용해 입학 후 학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양화했으며, 예비대학 프로그램으로 입학 전까지 사전 지식 습득으로 대학 적응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새로운 도전에 힘이 되어 줄 수 있도록 발전과 노력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의 ‘OCU 예비대학교’는 홈페이지에서 예비대학교 접속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등교 기간은 3월 1일(일)까지다. 예비대학교를 모두 마치고 설문조사에 참여한 이들은 소정의 상품이 지급되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