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교육의 특성화고 교육 전문 브랜드 역전타에듀가 2월 1일 진행한 '2020 인천 특성화고 진로 진학 설명회'를 잘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인천 특성화고 진로 진학 설명회는 1일 부평아트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실시됐으며, 현장 참여자까지 몰리며 특성화고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100명 넘게 참석해 자녀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는 설명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설명회 1부는 '특성화고 학생의 취업과 진학대책'이라는 주제로 이루다 진로연구소 김홍기 소장이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특성화고 학생을 위한 국내학술지논문(KCI등재)과 석사학위논문을 썼으며, 일반적인 교육전문가가 아닌 오직 특성화고 학생들을 10년 넘게 연구해온 전문가로서 특성화고 관련한 이슈들을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특성화고 학생의 대학 진학에 필요한 입시 전략, 성공적인 진로 로드맵 설계 등 특성화고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핵심적인 내용을 쉽게 설명했다.

또한 이어진 2부에서는 ‘특성화고 학생을 위한 전문교육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이루다교육 정상화 대표가 강연을 맡았다. 특성화고의 현실적인 상황을 이야기하며 학부모님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이 왜 필요한지 설명하였고, "특성화고 관련 정책들과 입시제도의 변화로 불안해하는 학부모들이 많은데, 그럴수록 이슈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확실한 전략으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현재 인천 지역의 특성화고 상황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그에 맞는 전략 설정을 통해 진로 진학 목표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루다교육의 특성화고 전문교육 브랜드 ‘역전타에듀학원’은 인천 지역에서 동인천, 부평 등의 캠퍼스를 운영하며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교육을 통해 20년 넘게 쌓아온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중하위권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맞춤 전략을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특성화고 진로진학 설명회를 매회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