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태국에서 새 보금자리를 꾸미기 위해 동물원으로 옮겨지던 중 트럭에서 탈출한 아프리카 기린 한 마리가 이틀 만에 사체로 발견되었다. 앞서 두 마리가 차량 밖으로 탈출해 한 마리는 포획했고 다른 한 마리는 행방이 묘연한 상황이었지만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진 것이다.

1. 한 연못에서 발견된 기린의 사체

[사진/]
[사진/카오솟 캡처]

31일 방콕포스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태국 야생동물 당국은 이틀간의 수색작업 끝에  방콕 동부 차청사오주의 한 연못에서 기린의 사체를 발견했다. 발견 당시 이 기린은 연못의 연꽃잎에 몸의 일부가 덮여 있는 상태였으며 수의사들은 부검을 통해 기린의 사인을 밝힐 예정이다.

2. 앞서 탈출했던 두 마리의 기린

[사진/카오솟 캡처]

이 기린은 지난 28일 방콕 수완나품 공항을 통해 아프리카에서 수입된 68마리 중 한 마리로 태국 내에서 다수의 동물원을 운영하는 한 업체가 수입했다. 당시 한 운송차가 차청사오주 방클라 지역 304번 고속도로 인근을 지나던 중 속도를 줄이는 틈을 타 기린 두 마리가 허술하게 잠긴 컨테이너 문을 열고 차량을 탈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3. 안타까운 마음 전하는 네티즌

[사진/Pxhere]
[사진/Pxhere]

드론과 행글라이더까지 동원된 탈출 기린 수색 작업이 알려지면서 수만 명의 네티즌이 실시간 중계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지켜보는 등 관심도 커졌다. 하지만 행방이 묘연했던 기린이 결국 차가운 사체로 발견되자 네티즌들은 비극적 운명에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한 네티즌은 "더 나은 세상에서 환생하길 바란다"고 적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