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발명의 날’ 기념식은 발명유공자와 우수발명가를 포상함으로써 발명인의 사기를 높이고, 국민들에게 발명과 창의 혁신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5월 19일 개최된다.

올해로 55회째를 맞는 ‘제55회 발명의 날 기념식’(주최 특허청, 주관 한국발명진흥회) 온라인 접수*가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발명의 날 : ‘20. 1. 2(목) ~ 2. 7(금) 18:00까지, 올해의 발명왕 : ‘20. 1. 2(목) ~ 2. 14(금) 18:00까지

발명의 날 유공 포상 선정자는 총 80명 내외이며, 금탑을 비롯한 산업훈장, 포장, 대통령 표창 등이 수상자들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포상별로 규정한 공적기간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발명 진흥회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국가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최우수발명자를 선발하는 ‘올해의 발명왕’에 대한 시상도 같은 날 진행된다.

‘올해의 발명왕’은 신기술 연구개발 업적 및 기술혁신으로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고 발명계 및 과학기술계에서 귀감이 되는 사람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정부부처, 광역지방자치단체, 연구기관, 대학, 기업체, 학회, 협회 및 지역지식센터 등의 장이 추천할 수 있다.

발명의 날 접수 및 포상신청과 올해의 발명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