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장난은 서로 웃겨야 장난이고, 도가 지나치면 매를 벌기 마련이다. 최근 일부 유튜버 등 크리에이터들의 조회수와 구독을 노린 지나친 장난이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는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른바 ‘우한 폐렴’이 심각한 상황임에도 이를 이용해 몰카를 찍은 유튜버들이 비난을 사고 있다.

유튜버 4명이 시민이 붐비는 기차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발생을 가장한 몰래카메라를 찍다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붙잡혔다.

본문과 관련 없음 [연합뉴스 제공]
본문과 관련 없음 [연합뉴스 제공]

29일 대구 동부경찰서에 따르면 A씨 등 4명은 이날 낮 12시∼오후 2시 동대구역 광장과 인근 도시철도역 출구에서 신종 코로나 환자 발생 상황을 가장해 시민 반응을 알아보려는 몰래카메라를 2차례나 찍었다.

이들의 장난은 도가 지나쳤고 공감 받지 못하는 장난으로 시민들은 공포에 떨어야 했다. 경찰에 따르면 일행 가운데 2명이 흰색 방진복을 입은 채 환자를 가장한 또 다른 일행을 쫓는 방식으로 ‘철없는’ 몰카가 진행되었다. 이로 인해 영문도 모른 채 추격전을 지켜봤던 시민들은 불안감에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다.

이런 상황을 신고받은 경찰은 오후 2시 30분께 현장에 출동해 A씨 등 4명을 붙잡았다. 악랄한 몰카 소동을 벌인 A씨 등은 경찰 조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성을 알리고 싶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진심의 여부는 알 수 없으나, 경각심 주고자 하는 방식이 완전히 잘못된 행동이 아닐 수 없다.

경찰 관계자는 "A씨 등을 엄중히 경고한 뒤 귀가 조처했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말도 안 되는 장난에 처벌이 약하다고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건이 또 다른 철없는 장난을 모의 중의 이들에 강력한 경고가 되기를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