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이시연 수습기자 / 디자인 최지민, 구본영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식기’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식기를 엎어놓는 꿈

식기를 엎어놓는 꿈을 꾸게 되면 사업상 전망이 불투명하여 일을 정리해야 하거나 오래 버틸 수 없다는 암시다. 더욱이 식기가 더럽거나 녹슬어 있다면 고용인이 나태해지거나 병이 든다. 그릇을 아무리 다시 엎으려고 해도 엎어지지 않는다면 열심히 벌어도 돈이 모이지 않을 징조다.

2. 금 수저, 금 술잔, 금 촛대, 금 식기 등을 얻는 꿈

금 수저, 금 술잔, 금 촛대, 금 식기 등을 얻는 꿈을 꾸게 되면 남부럽지 않게 부귀하게 살고, 사업에서 성공을 거둔다.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풀고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변신에 대한 좋은 결과가 보장된다.

3. 식당에 많은 식기가 가지런히 쌓여 있는 꿈

식당에 많은 식기가 가지런히 쌓여 있는 꿈을 꾸게 되면 기관이나 단체에서 많은 고용인을 거느리거나 사업이 번창하여 윤택하게 지내게 된다.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온다. 횡재, 투자효과, 경사 등의 행운을 낚는다.

4. 식기가 고급이거나 고가품인 꿈

식기가 고급이거나 고가품인 꿈을 꾸게 되면 맡고 있는 업무의 품격이 높아지거나 신분, 직위가 향상됨을 의미한다. 소정의 작은 재물과 돈이 생기거나 사업에 공동 투자하여 각기 작은 재물의 몫을 노력한 만큼 받게 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오래간만에 물질적 풍요로움을 마음껏 맛보게 된다.

5. 식당에 많은 식기를 쌓아 놓은 것을 보는 꿈

어떤 기관에서 많은 사람을 부리거나 사업의 성과를 보게 된다. 뜻밖에 횡재를 하여 호주머니가 두둑해진다. 의외의 행운을 얻거나 횡재수, 재물, 소득이 있을 암시다. 그러나 쌓여있는 것이 보잘것없거나 돌이라면 고생만 하게 된다.

6. 인분을 그릇이나 항아리에 담는 꿈

인분은 주로 돈, 일거리 등을 상징하는데 그것을 담는 물건인 식기, 즉 밥그릇은 직책이나 사업의 성격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식기는 가정의 형편이나 재정적인 사정이나 그 환경을 상징한다고 본다. 그런 인분이 담겨져 있는 것을 보았다면 많은 인원의 일군이나 종업원을 부리는 사업체를 갖게 되거나 사업 결과가 좋아지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7. 과일을 수확하여 창고에 쌓아놓거나 그릇에 담는 꿈

과일을 수확하여 창고에 쌓아놓거나 그릇에 담는 꿈을 꾸게 되면 장차 큰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게 될 아이를 낳게 된다. 여자라면 장래에 학자나 성직자가 될 딸을 출산하게 된다. 남자라면 장차 미래가 촉망되는 귀공자를 낳을 태몽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식기’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