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애잔한 가족사를 배경으로 어머니의 회한을 그린 연극 '엄마의 강(김성진 작/고구려대학 교수)'이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나주문화예술회관 무대에 오른다.

'엄마의 강'은 1980~90년대 영산포 선창가를 배경으로 지난(至難)한 가족사의 단면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1981년 창단 이후 단 한 해도 거르지 않고 130여 편의 작품을 무대에 올리며 전라도를 대표하는 사단법인 전문예술극단 '예인방(이사장 김진호)'과 국내 대표적 민영 통신사 뉴시스와 함께하는 특별기획공연으로 펼쳐진다.

엄마의 강의 예술감독은 SBS <좋은 세상 만들기>, 영화 <마파도>의 감독 이상훈씨가, 연출은 예인방 상임 연출 송수영씨가 맡았다. 송수영씨는 "이번 작품을 통해 단순히 웃고 즐기는 연극을 뛰어 넘어 정통 리얼리즘의 진수를 보여주겠다"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출연진의 탄탄한 연기가 한층 빛을 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엄마의 강'의 엄마 역은 연극 '무어별', '김치' 등을 통해 내면의 울림이 강한 연기로써 많은 관객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던 임은희씨가 맡아 열연을 펼친다.

또한 연극 '에쿠우스'와 '아마데우스' 등 140여 편에 출연하며 굵직한 연기로 백상예술상 연극상, 동아연극상 등 수많은 연극상을 수상한 중견 배우 이승호씨가 출연하며, 이밖에도 연극과 드라마 등을 통해 개성 강한 연기를 선보였던 김영, 김은림, 이현기, 이지은씨 등이 함께 호흡을 맞춘다.

특히 '엄마의 강'에서는 국민동요 '엄마야 누나야 강변살자'의 작곡자로 잘 알려진 나주 출신 故안성현 선생의 음악이 테마음악으로 사용된다.

이번 공연에서 프로듀서를 자청한 김진호 이사장은 "객석기부 운동을 함께 펼쳐 문화 예술에 소외된 이웃과 함께할 예정"이라며 "나주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기관과 지역민들이 이번 공연 관람을 통해 문화로 서로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진호 이사장은 현재 사단법인 나주예총 회장과 남북문화교류협력위원회장을 맡아 문화예술 전반에 걸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TV조선 주말드라마 '최고의 결혼'에서 안중락 보도국장 역으로 출연하고 있으며 내년 1월부터 방송 예정인 MBC 특별기획 '빛나거나 미치거나'에서는 박수경 역할로 촬영 중에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