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중 오로지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인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기기 위해 스키장엔 많은 사람이 붐비고 있다. 하지만 스키장에서 안전 장비를 착용하지 않고 스키, 스노보드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고 한다.

따뜻한 보드복, 개성 넘치는 장비들도 좋지만 스키, 스노보드를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준비해야 될 것들이 있다. 

먼저 보호대와 헬멧이다. 대부분의 불편하고 번거로워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라이딩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빠른 활강 중 넘어지게 되면 신체에 직접적인 타박이 오기 때문에 보호대와 헬멧은 필수이다. 

두 번째로는 고글과 장갑이다. 고글을 착용하지 않고 장시간 햇빛에 반사된 눈을 바라보게 된다면 자외선에 직접적으로 노출되어 시력에 악영향을 줄 수 있고, 장갑을 착용하지 않고 넘어지게 된다면 손바닥, 손목에 직접적인 충격이 오기 때문에 고글과 장갑 또한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키, 스노보드 전문 판매업체 ‘원에잇’ 관계자는 “안전 장비가 모두 갖추어진 상태에서 스키, 스노보드를 안전하게 즐기시길 바란다”라며 “특히 스키와 스노보드 전문 리뷰어의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 채널 ‘김준모TV’에서 다양한 스키, 스노보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