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아련] 인도 북부의 한 병원 수술실에서 신생아가 개떼의 습격으로 사망한 일이 발생했다.

1. 떠돌이 개 무리의 공격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15일 AFP통신과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전 우타르프라데시주 파르루카바드 지역의 사립병원 수술실 내에서 태어난 지 3시간 된 신생아가 떠돌이 개 무리로부터 공격을 받았다.

현지 경찰은 "아기가 창문이 열린 수술실에 돌보는 이 없이 남겨진 상태였던 것으로 가족은 추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개들은 열린 창문으로 수술실에 진입했고 신생아는 온몸에 상처를 입은 채 숨졌다.

이 신생아는 개들로부터 공격을 받을 때 수술실에 방치된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2. 경찰 수사 착수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경찰은 병원을 봉쇄하고 관련 직원을 기소하는 등 수사에 착수했다. 아울러 정확한 사인을 파악하기 위해 아기에 대해 부검도 할 예정이다.

병원 측은 애초에 아기가 사산됐다고 말했다가 문제가 불거지자 돈으로 입막음하려 했다고 가족은 주장했다.

당국에 따르면 이 병원은 허가 없이 불법으로 운영되고 있었다.

3. 인도, 떠돌이 개 사고 발생 증가

[연합뉴스 제공]
[pexels 제공]

인도는 현재 전국적으로 3천만 마리에 이르는 떠돌이 개 때문에 사고가 종종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도는 의료 인프라가 열악해 떠돌이 개들이 종종 병원 건물 안으로 들어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 초에는 우타르프라데시의 정부 운영 병원 내 침상에서 자는 개들이 발견돼 논란이 되기도 했다.

수도 뉴델리의 고급 주택가는 물론 상가와 도로 등 곳곳에서 개들이 몰려다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고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